[씨유티비] MLS 분석 03월 24일 미국 프로축구 스포츠중계
작성자 정보
- CU분석매니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341 조회
- 목록
본문
● 뉴잉글랜드 (미국 동부 15위 / 패승패무패)
전개는 여전히 괜찮은 전력이다. 홈에서 알라후엘렌세와의 대륙대회에서 4-0 대승을 기록하는 등, 공격적인 기세는 유지하고 있다. 다만 이 전개도 리그에서는 골로 잘 연결되지 않고 있는 상황. 상칼레이-보아텡 같은 1선 옵션들이 정작 박스 내에서 포인트를 만들지를 못하고 있다. 이 상황에서는 골을 넣지 못해서 경기가 질질 끌리다가 역습에 맞아버리면서 결과를 챙기지 못하는 상황이 다수.
- 결장자 : 보레로(LW / A급), 바이(RB / B급), 밀러(LW / C급), 우드(FW / C급) ➤ 총 전력 대비 -13%
● 시카고 (미국 동부 10위 / 패무패패승)
현재 샤키리가 스위스 국대로 차출된 상황. 공격진이 100%는 아니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지난 경기 샤키리가 선발이 아니었음에도 몽레알을 4-3으로 잡는 등, 공격적인 퍼포먼스는 뉴잉글랜드보다 시카고가 더 낫다고 볼 여지도 커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물론 이제 시카고가 선수비-후역습 성향이라고 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라서 수비는 헐거워진 모습이 보이고 있지만, 전방압박으로 상대의 박스 접근을 최대한 방해하는 것 정도는 기대를 해볼 수도 있을 듯.
- 결장자 : 베제라(FW / C급), 구트먼(LB / B급), 샤키리(RW / A급) ➤ 총 전력 대비 -13%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81골 vs 1.15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6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35전 11승 12무 12패 (시카고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57%)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66%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0-0 (무승부)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오버(2.5) 양상을 기대하는 경기고, 핸디캡을 건다면 시카고도 가능성이 있을 것 같다. 뉴잉글랜드가 상당히 전개에 비해서 골이 잘 나오는 상황이 아니라는 점이 치명적인 상태. 이 상황에서는 오히려 역습 한 방에 취약한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도 없지는 않을 것으로 본다. 물론 시카고도 수비 조직인 안정적인 상황은 아니라서, 일반 패는 변수가 없지는 않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x)
[핸디캡 / -1.0] 시카고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 뉴욕레드불스 (미국 1부 동부 6위 / 무무승승패)
두 팀의 특성을 생각하면, 기동성을 가진 뉴욕레드불스가 우세한 상황으로 보이기도 할 것이다. 다만 그렇게까지 단순하게 생각하기는 어려울 것. 인터마이애미가 4-3-3을 원정에서도 고집하는 팀이라고 하기는 어렵고, 5백 등 제법 보수적인 성향을 보이기도 한다. 결국 뉴욕레드불스의 공세가 난사로 이어지거나, 기동성을 보여주기 어려운 상황에 직면할 수도 있는 것.
- 결장자 : 반제이르(FW / A급), 은고마(RW / C급), 에델만(CM / A급) ➤ 총 전력 대비 -11%
● 인터마이애미 (미국 1부 동부 1위 / 승무패승승)
앞서 언급했듯이, 원정에서는 상당히 보수적으로 나서면서 공격은 선수들이 알아서 하는 상황을 만들기도 한다. 다만 수아레즈 등 선수들의 퀄리티가 좋은 편이라서, 이 상황에서도 크게 득점력에서 문제를 보이지 않는 것이 사실. 물론 메시가 햄스트링 부상을 당한 것은 아쉽기는 한데, 캄파냐가 지난 경기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하는 등, 폼이 상당히 좋아 보인다.
- 결장자 : 크레마스치(CM / C급), 파리아스(FW / C급), 네그리(LB / A급), 프레이(CB / B급), 메시(FW / A급), 프레이레(CB / B급), 로빈슨(LW / B급) ➤ 총 전력 대비 -15%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72골 vs 1.24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6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8전 5승 0무 3패 (뉴욕레드불스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동률 (5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38%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0-0 (무승부)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언더(2.5) 상황에서 인터마이애미가 우세할 것으로 본다. 인터마이애미가 단순하게 4-3-3 양상을 고집하는 팀이라고 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오히려 원정에서는 3백 등 상당히 보수적인 스타일로 운영을 하기도. 상대가 올라와 주어야 할만한 뉴욕레드불스가 곤란해질 수도 있는 것. 물론 이 상황에서는 인터마이애미도 선수들의 기량에 꽤 크게 의존해야 한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인터마이애미 승 (추천 o)
[핸디캡 / -1.0] 인터마이애미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 올랜도 (미국 동부 1부 14위 / 패무패패패)
올 시즌에는 상당히 수비가 무너진 양상. 다만 오스틴 같은 점유 기반의 축구를 하지 않는 팀에게는 좀 더 나은 모습을 보일지도. 패배를 안긴 팀들이 인터마이애미, 애틀랜타 같이 중앙에서 올랜도와의 점유 싸움에서 이길 수 있는 전력들이었다. 올랜도가 점유를 가진 상황에서의 안정감이 좋은 팀이기 때문에, 오스틴 같이 기동성 위주의 역습 팀에게 오히려 더 잘 맞는 면이 있다.
- 결장자 : 없음 ➤ 총 전력 대비 -0%
● 오스틴 (미국 1부 서부 12위 / 무패무무무)
오스틴의 단점은 기복. 늘 강한 공격성을 띠느라 높은 실점 수치를 감수하고 달려드는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정작 압박이 뛰어나거나, 중앙에서의 힘이 있는 팀을 상대로는 전진이 막히기 일쑤다. 따라서 오스틴이 어느 정도 최근 화력에서 불이 붙는 상황을 만들고 있지만, 올랜도를 상대로는 상성에서 앞서고 있다고 하기는 어려운 것.
- 결장자 : 발사넨(CB / B급), 콜마니치(LB / A급) ➤ 총 전력 대비 -12%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70골 vs 0.60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5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1전 0승 1무 0패 (백중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10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100%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1-0 (올랜도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올랜도가 괜찮은 매치가 될 것으로 본다. 중앙에서의 점유를 올랜도에게서 가져가기 어려운 팀들은, 올랜도를 상대하기 어렵다. 오스틴이 늘 수비적인 리스크를 지는 팀이기도 한데, 중앙에서의 힘을 가진 팀에게는 제법 전진성이 봉쇄되는 등, 공격에서 기복이 없지는 않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x)
[핸디캡 / -1.0] DC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 토론토 (미국 동부 5위 / 패무승승패)
토론토의 플랜은 매우 단순하다. 3백이 저지력을 보이고, 공격은 전방에서 인시녜 같은 선수들이 알아서 하는 것. 윙백들의 간헐적인 전진이 있지만, 팀적으로 정교하게 완성된 모습을 보여주지는 못하고 보는 것이 옳을 것이다. 물론 3백이 안정적으로 기능을 하는 편이라서, 한 골로도 경기를 가져올 수 있다는 자신감의 발로라고 보는 것도 어느 정도는 맞는 말.
- 결장자 : 세바니아(CM / A급), 오소리오(CM / A급), 고미스(LWB / A급), 페트레타(LB / A급), 라예(RB / B급), 존슨(GK / A급) ➤ 총 전력 대비 -15%
⦁ 애틀랜타 (미국 동부 7위 / 승패패승승)
애틀린타가 지공과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것에 모두 능한 편이기는 하다. 문제는 이 양상이 저지력이 좋은 팀을 만나면 제법 하락세에 접어든다는 것. 콜럼버스에게 원정에서 시즌 초반 상당히 당했던 모습이 있었고, 특히 에너지 레벨 관리가 지난 시즌부터 원정에서 잘 되지 않는 모습. 지난 시즌에도 원정에서는 경기 당 2골을 실점하는 수치 (19경기 38실점)를 보여주기도 했다.
- 결장자 : 없음 ➤ 총 전력 대비 -0%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15골 vs 1.27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15전 5승 6무 4패 (토론토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60%)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73%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0-2 (애틀랜타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토론토가 철퇴 한방으로 이기는 시나리오도 가능은 할 듯. 그만큼 토론토 3백의 저지력과, 애틀랜타의 약점이 제법 뚜렷한 편이다. 물론 공격적으로는 개인 기량에 의존하는 비중이 높은 토론토라서, 애틀랜타의 원정 수비가 빈약하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높은 점수를 주기는 어렵다. 언더(2.5)를 픽하는 것이 옳을 듯.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토론토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 밴쿠버 (미국 서부 5위 / 무패무승승)
선수비-후역습의 효율이 매우 좋은 편이다. 특히 오픈플레이에서의 실점 기대 수치는 리그에서 가장 낮은 편. 역습 상황에서도 빅찬스를 만들지 못하는 성향은 아니라서, 공-수 모두 괜찮다. 솔트레이크가 상당히 올라오는 지공 특성이 강해, 이를 이용해볼 수 있는 전력은 될 것. 물론 결정력이라는 면에서는 다소 아쉬운 모습이 없지는 않다.
- 결장자 : 아데쿠베(LB / B급) ➤ 총 전력 대비 -7%
● 솔트레이크 (미국 서부 8위 / 승패무승패)
솔트레이크가 지공을 상당히 빠르게 이어가는 상황이라면 좋겠지만, 아주 속력이 빠르지는 않다. 때문에 상대의 수비 복귀를 어느 정도 허용해야 하는 편. 이 때문에 공격에서는 제법 기복이 없지는 않은 모습이다. 수비에서는 공을 잡고 있는 시간이 길어서, 최종적으로는 실점률이 높지는 않은 편인데, 기대 실점이 높은 상황을 미리 예방하는 편은 아니다.
- 결장자 : 글라드(CB / A급), 루이즈(CM / A급), 판스워스(LB / C급) ➤ 총 전력 대비 -12%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19골 vs 1.29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65%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2.00골
○ 앞선 상대 전적 : 31전 13승 5무 13패 (백중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오버 (58%)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55%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0-0 (무승부)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밴쿠버가 상성에서 유리하다는 생각이 든다. 선수비-후역습의 효율이 상당히 좋은 편이고, 솔트레이크가 마침 올라와주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결정력에서 밴쿠버가 상당히 아쉽다는 것도 사실이기는 하지만, 기대 실점을 줄이는 것과 찬스를 만들어내는 능력에서 모두 좋은 모습이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밴쿠버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스포츠중계 #씨유티비 #MLS #씨유 스포츠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