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유티비] NBA 분석 03월 30일 미국 프로농구 스포츠중계 1
작성자 정보
- CU분석매니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337 조회
- 목록
본문
★ 샬럿 : 직전 클리블랜드와의 홈 경기에서 118-111 승리, 5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이날 57.9%의 야투율을 기록하며 선수들이 좋은 슛감을 선보였고 7명의 선수들이 두자리수 득점에 가담해주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볼만했다.
다만 이날 상대 두팀 선수들 모두 몸싸움에 있어 상당히 소극적이였고 샬럿이 그 수혜를 입었던 것은 분명해보였다.
※ 볼(발목), M.윌리엄스(등), C.마틴(발목), S.커리(발목) 시즌아웃
★ GS : 직전 올랜도와의 원정경기에서 101-93 승리, 연승 달성에 성공했다.
쿠밍가가 빠졌고 디그린은 경기초반 퇴장, 그럼에도 선수들의 리바운드, 수비에 대한 집중력이 상당했고
잭슨-데이비스가 쿠밍가의 공백을 잘 메워주었다는 점, 위긴스가 23득점으로 득점력을 선보였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볼만했다.
※ 쿠밍가(무릎) DTD
★ 결론 : 오늘 경기는 GS가 승리할 가능성이 더 높아 보인다.
물론 샬럿이 직전경기 좋은 슛감을 바탕으로 승리하긴 했지만 팀의 중심이 되야할 라멜로 볼 등의 공백이 여전하다는 점은 무시할 수 없다.
또한 지난 맞대결 당시 닉리차즈가 포스트 경쟁력을 쉬이 보여주지도 못했고
최근 GS선수단의 리바운드 집중력이 좋다는 점도 더해본다면 오늘 경기는 GS가 승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 샬럿 패
◎ 샬럿 핸디 패
◎ 언더
★ 올랜도 : 직전 GS와의 홈 경기에서 93-101 패배, 연패에 빠지고 말았다.
경기 도중 디그린이 퇴장당했고 쿠밍가의 공백도 있어 상황면에서 밀리지 않았지만
벤케로와 G.바그너가 프론트스포츠무료중계 마징가티비 경쟁력을 전혀 보여주지 못했다.
리바운드 경쟁에서 39-52로 크게 밀렸고 펄츠, 석스가 백코트에서 득점지원을 해주지 못했다는 점도 아쉬운 부분이였다.
다만 콜앤써니가 26득점 7리바운드 활약을 펼쳐주었고 아이삭도 9득점 5리바운드 2블락 1스틸로 제몫을 해주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볼만했다.
★ 클리퍼스 : 직전 필라델피아와의 원정경기에서 108-107 승리, 연패탈출에 성공했다.
폴조지가 22득점 10리바, 하든이 16득점 14어시스트를 기록하는 등 총 7명의 선수들이 두자리수 득점에 가담했고
폴조지, 카와이, 주바츠의 프론트 경쟁력도 나쁘지 않았다.
또한 선수들의 경기에 대한 집중력이 좋았다는 점 역시 긍정적으로 볼만했다.
★ 결론 : 올랜도 벤케로, F.바그너가 직전경기 고전했고 지난 맞대결에서도 고전하며 클리퍼스에 102-118 패배한 바 있긴 하다.
다만 지난시즌 맞대결 당시 벤케로, F.바그너는 경쟁력을 문제없이 보여주었었고 기량을 따져봤을 때 오늘 반등한다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다.
또한 최근 올랜도의 경기를 보면 백코트 자원들이 제몫을 해내는 경우도 적지 않고 벤치 역시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오늘 경기는 홈 71%의 승률을 기록하고 있는 올랜도가 승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 올랜도 승
◎ 올랜도 핸디 승
◎ 오버
★ 워싱턴 : 직전 브루클린과의 홈 경기에서 119-122 패배, 연승행진이 끊기고 말았다.
5명의 선수들이 두자리수 득점에 성공했고 조던풀이 38득점, 쿠즈마가 24득점 활약을 펼쳐주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볼만했다.
다만 리션홈즈가 12분 뛰고 부상으로 교체되며 프론트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지 못하며 연장접전 끝 패배했다는 점은 아쉬움이 남았다.
그래도 앞선 경기들에서 수비력을 바탕으로 한 실점억제가 잘 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볼만한다.
※ T.존스(등), 샤멧(종아리), 홈즈(발가락) 결장, 쿨리발리 시즌아웃
★ 디트로이트 : 직전 미네소타와의 원정경기에서 91-106 패배했다.
듀렌이 11득점 11리바운드를 기록했지만 상대 프론트 경쟁력이 워낙 좋다보니 우위를 점하지 못했고
커닝햄이 32득점으로 백코트에서 득점지원을 펼쳐주었지만 그 외 자원들 중 이렇다할 활약을 펼쳐주는 이는 없었다.
결국 전력누수 여파가 고스란히 드러나며 8연패를 이어가고 말았다.
※ 커닝햄(무릎관리), 아이비(무릎) DTD, 그라임스(무릎), 폰테키오(발가락) 결장, A.톰슨, 스튜어트 시즌아웃
★ 결론 : 올시즌 3번의 맞대결에서 페인트존 경쟁력이 좋았던 팀들이 모두 승리를 거둔 바 있었다.
그렇다면 오늘 경기는 디트로이트의 승리가능성이 더 높아 보인다.
일단 워싱턴은 개포드가 이탈, 리션홈즈, 배글리 3세 등이 그 자리를 대체할 것으로 보이는데
디트로이트 듀렌, 와이즈먼 등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것이라고 장담할 수 없다.
물론 커닝햄의 출전여부가 불투명하긴 하지만 그의 결장가능성이 높진 않은 만큼 오늘 경기는 디트로이트가 승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 워싱턴 패
◎ 워싱턴 핸디 패
◎ 언더
★ 인디애나 : 직전 시카고와의 원정경기에서 99-125 패배하고 말았다.
지난 경기 살아나는 듯했던 할리버튼이 13득점으로 다시 기복을 드러내고 말았고 적극적인 득점지원을 해주는 백코트 자원도 없었다.
앞선 경기와 전혀 다른 내용의 경기를 만들어냈다는 점이 제일 아쉬움이 남았다.
※ 매써린(어깨) 시즌 아웃
★ 레이커스 : 직전 멤피스와의 원정경기에서 136-124 승리, 5연승 달성에 성공했다.
2차연장을 치른 뒤 백투백 경기였고 AD의 공백도 있었지만 활동량 싸움에서 밀리지 않았고
르브론은 트리플 더블 활약, 하치무라와 리브스는 더블더블, 여기에 디러셀이 23득점으로 득점력을 선보였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볼만했다.
다만 이날도 수비경쟁력이 좋지 않았고 대량실점을 허용했다는 점은 아쉬움이 남았다.
※ AD(무릎), 르브론(발목) DTD, C.우드, 반더빌트, 빈센트 결장
★ 결론 : 할리버튼이 All NBA Team에 들기위해 부상리스크를 무릎쓰고 무리한 출전을 이어가며 기복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에 팀도 최근 상승세를 이어가나 싶었지만 직전경기 무너지고 말았다.
또한 인디애나는 시아캄 합류 전과 후 모두 레이커스와 맞대결을 펼친 바 있었는데 두경기 모두 프론트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지 못했었다.
즉, 시아캄, 할리버튼의 경쟁력을 오늘 경기 장담할 수 없다는 얘기이다.
최근 레이커스는 AD, 르브론 둘 중 한선수가 결장해도 그 공백여파를 드러내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오늘 경기는 레이커스의 승리가능성이 더 높아 보인다.
◎ 인디애나 패
◎ 인디애나 핸디 패
◎ 오버
★ 브루클린 : 직전 워싱턴과의 원정경기에서 122-119 승리, 연승달성에 성공했다.
클랙스턴이 17득점 13리바운드, 브릿지스가 19득점 6리바운드를 기록하며 프론트 경쟁력을 잘 보여주었고
슈로더와 캠토마스는 각각 21득점, 38득점을 기록, 백코트에서 득점지원을 잘 해냈다.
이에 연승을 기록했다는 점은 긍정적, 다만 연승기간 상대가 페인트존 경쟁력이 좋지 않았던
토론토, 워싱턴이였고 최근 경기들에서 페인트존에서의 공격흐름을 만들어내고 있지 못하다는 점은 잊지 마셔야 한다.
또한 최근 경기들에서 30%가 채 되지 않는 3점 성공률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도 아쉬운 부분이다.
※ 존슨(발가락) 결장, 시몬스 시즌아웃
★ 시카고 : 직전 인디애나와의 홈 경기에서 125-99 승리, 3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부세비치와 드러먼드가 나란히 더블더블을 기록해주었고 데로잔, 화이트, 카루소, 도순무의 득점력도 상당히 좋았다.
팀 야투율이 50%로 좋았고 3점 성공률도 44.4%를 기록, 상당히 활발한 공격을 선보였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볼만했다.
※ 라빈, P.윌리엄스 시즌아웃
★ 결론 : 브루클린은 올시즌 시카고와의 2차례 맞대결에서 3점 경쟁력을 잘 보여주는 등
공격적인 농구를 통해 2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둔 바 있었다.
다만 당시와는 다르게 현재 브루클린은 오닐 등이 이탈한 상황이다.
또한 최근 페인트존에서의 공격흐름을 잘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고 그렇다고 3점의 힘을 자랑하고 있는 것도 아니다.
즉, 오늘 브루클린에게는 지난 2차례 맞대결 만큼의 득점력을 기대할 순 없다.
따라서 오늘 경기는 직전경기 50%의 야투율, 44.4%의 3점성공율을 기록했던 시카고가 승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 브루클린 패
◎ 브루클린 핸디 패
◎ 언더
★ 클리블랜드 : 직전 샬럿과의 원정경기에서 111-118 패배하고 말았다.
이날 양팀 선수 모두 몸싸움에 상당히 소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클블이 포스트 강점을 선보이지 못했고 슛감 싸움에서 밀리며 결국 패배하고 말았다.
최근 경기들에서 후반부 득점력이 떨어지는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는 점도 아쉬운 부분이다.
다만 이날 3점 성공률이 43.2%로 준수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볼만했다.
※ 미첼(코) 복귀 전망, 웨이드(무릎) 결장
★ 필라델피아 : 직전 클리퍼스와의 홈 경기에서 107-108 패배, 연패를 기록하고 말았다.
사대와의 슛감, 리바운드, 경쟁에서 모두 우위를 점했지만 턴오버 싸움에서 밀렸고
막판 우브레주니어의 레이업이 상대 블락샷에 막히며 한점차 패배하고 말았다.
최근 경기들에서 실점 억제를 잘 해내고 있지만 엠비드의 공백 이후 득점력 한계를 지워내지 못하고 있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다.
※ 엠비드(무릎), 멜튼(등), 코빙턴(무릎) 결장
★ 결론 : 올시즌 필라델피아는 클블과의 3번 맞대결에서 2승 1패 우위를 점하고 있다.
엠비드가 없던 2경기에서 백코트 경쟁 우위를 점하며 승리한 바 있었다.
그리고 오늘 네 번째 맞대결 승리는 클리블랜드가 승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단 엠비드가 없으니 앨런 등이 포스트 경쟁력을 충분히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문제는 백코트 경쟁인데 마침 오늘 미첼의 복귀가 예정되어있는 만큼 이부분에서도 클블이 우위를 점할 가능성이 더 높아 보인다.
따라서 오늘 경기는 클리블랜드가 승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 클블 승
◎ 클블 핸디 승
◎ 오버
#스포츠중계 #씨유티비 #NBA #씨유 스포츠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