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유티비] NBA 분석 04월 01일 미국 프로농구 스포츠중계
작성자 정보
- CU분석매니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345 조회
- 목록
본문
◈덴버
홈 연전 앞 두 경기에서 피닉스와 미네소타에 연패하며 1위 자리에서 내려왔습니다. 올스타 브레이크 이후 엄청난 페이스로 승리를 적립하며 1위까지 올라왔었는데 반 경기 차 뒤진 3위로 내려갔습니다. 때문에, 얼마 남지 않은 정규시즌에서 반드시 전승에 가까운 성적을 내야 합니다. MVP가 유력한 요키치를 비롯해 고든과 마이클 포터등이 출전 시간을 늘려서라도 승리를 노릴 것입니다.
◈클리블랜드
지난 토요일 홈경기에서 고전했지만 필라에 신승했습니다. 외곽포를 앞세워 추격한 필라 상대로 4쿼터 승부처를 앞선 것이 승인이었습니다. 벤치에서 나와 31분을 뛴 니앙이 3점슛 5개 포함 25점을 기록하며 맹활약했고 모블리와 알렌이 나란히 리바운드 동반 더블더블에 성공했습니다. 미첼이 복귀전을 치뤘기에 이제 풀핏의 전력으로 동부 2위를 노립니다.
◈코멘트
덴버의 승리를 봅니다. 머레이의 부상 이탈이 길어지며 레지 잭슨이 주전 구간으로 올라온 덴버기에 벤치의 약화가 있는 최근입니다. 그러나, 모블리와 알렌의 투빅을 가동할 클블 상대로도 요키치는 30점 동반 트리플더블이 가능합니다. 요키치가 집요하게 상대 골밑을 공략할 덴버가 연패를 끊을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덴버 승
[[핸디]] : -4.5 덴버 승
[[U/O]] : 212.5 언더 ▼
◈워싱턴
승리가 유력해보였던 디트 전에서 패했습니다. 3쿼터 키스퍼트와 아브디야등의 야투가 터지며 추격에 성공했는데 4쿼터 극심한 야투 난조가 발목을 잡았습니다. 팀의 에이스인 쿠즈마가 22개 야투 중 17개를 실패한데다 조던 풀의 부진도 있었습니다. 외곽이 터지는 날에는 터지지만 볼핸들러 타이어스 존스가 부상 중이기에 리딩 문제가 있습니다.
◈마이애미
포틀 상대로 60점차 대승을 거뒀습니다. 전반에 74점을 폭발했고 140점을 넘겼습니다. 버틀러는 코트마진 +42를 기록했고 20점을 넘긴 선수가 4명이나 됐습니다. 밀스와 브라이언트등 플레이오프에서 10분 정도를 소화해줘야 하는 베테랑들이 좋은 경기를 했고 아데바요는 시즌 내내 꾸준히 잘해주며 써드팀 입성을 노리고 있습니다.
◈코멘트
마이애미의 승리를 봅니다. 타일러 히로와 러브등의 이탈이 길어지고 있지만 로지어와 하이스미스, 하케스 주니어등이 공백을 잘 메우고 있습니다. 메인 볼핸들러가 빠진 워싱턴 상대로 로지어가 안정적인 공격 전개를 할 수 있고 버틀러와 아데바요가 페인트존을 장악할 마이애미가 승리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마이애미 승
[[핸디]] : -9.5 마이애미 승
[[U/O]] : 217.5 오버 ▲
◈토론토
48분 동안 상대에게 145실점하는 최악의 경기력으로 뉴욕에 완패했습니다. 팀이 슈터로 기대하는 딕이 23점을 기록했고 올리닉이 트리플더블에 육박하는 스탯을 기록했지만 딱 거기까지였습니다. 올스타 포워드인 스카티 반즈와 주전센터 퍼틀, 백코트 듀오인 바렛과 퀴클리까지 모두 빠진 현재 로스터로는 할 수 있는게 크게 없습니다. 더 실망스러운건 딕을 제외하면 성장세를 기대할 젊은 선수가 없다는 점입니다.
◈필라델피아
클리블랜드 원정에서 승리를 눈앞에 두고 있었지만 마지막 고비를 넘기지 못했습니다. 맥시가 극심한 야투 난조에 시달리며 부진했지만 라우리와 토바이어스 해리스등 베테랑 듀오가 20득점 이상을 기록했고 리드와 힐드등 벤치의 지원도 있었습니다. 엠비드가 빠진 이후 승률을 깎아먹으며 중위권으로 추락했지만 최근 경기력을 어느 정도 끌어올렸습니다.
◈코멘트
필라의 승리를 봅니다. 엠비드와 코빙턴, 멜튼등이 빠져있지만 상대는 베스트5 중 한 명도 액티브 로스터에 남아있지 않습니다. 맥시가 직전 경기 부진을 털어내기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고 해리스와 라우리등이 주전 구간에서 우위를 점할 필라가 승리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필라델피아 승
[[핸디]] : -10.5 필라델피아 승
[[U/O]] : 219.5 언더 ▼
◈브루클린
모처럼 잘해준 주전 구간을 앞세워 시카고에 승리했습니다. 플레이인 토너먼트 경쟁에서 사실상 밀려나긴 했지만 시즌 막판에도 집중력을 잃지 않고 있습니다. 토마스와 슈로더, 브리지스등이 모두 25점 이상을 기록했는데 특히 외곽포가 대단했습니다. 25개를 56%로 성공했기에 상대의 추격에서 자유로울 수 있었습니다.
◈LA레이커스
동부 원정 첫 경기에서 인디애나에 완패했습니다. 나란히 더블더블을 기록한 앤서니 데이비스와 제임스를 앞세워 제공권에서 근소하게 앞섰지만 러셀과 딘위디, 제임스가 시도한 3점 14개 중에 13개가 실패하는등 3점 성공률이 16%에 불과했습니다. 그로 인해, 골스를 비롯한 추격자들에게 추격을 허용했기에 이번 원정에서 승리가 필요합니다.
◈코멘트
레이커스의 승리를 봅니다. 브루클린이 시카고 전에서 믿기 어려운 외곽포를 가동한건 사실이지만 래디쉬와 하치무라, 리브스등을 상대로는 그런 성공률을 기록하기 어렵습니다. 높이 문제가 있는 홈팀 상대로 데이비스와 헤이즈, 르브론이 집요하게 골밑을 공략할 레이커스가 승리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LA레이커스 승
[[핸디]] : -6.5 LA레이커스 승
[[U/O]] : 225.5 오버 ▲
◈샬럿
높이가 좋지 않은 골스에도 제공권에서 밀리며 홈경기에서 패했습니다. 마일스 브리지스가 40분 가까이 뛰며 22득점 9리바운드를 기록했고 미치치가 8개의 어시스트를 뿌렸지만 수비 리바운드를 확실하게 사수할 선수가 없었습니다. 또, 40개 이상 시도한 3점 성공률이 26%에 불과했던 것도 패인이었습니다. 라멜로 볼과 윌리엄스등의 공백이 큰 이번 시즌입니다.
◈LA클리퍼스
올랜도 원정에서 승리하며 연승에 성공했습니다. 동부의 강호인 올랜도 상대로 경기 내내 접전을 이어갔는데 클러치 매조지가 좋았습니다. 레너드는 상대 매치업을 집요하게 공략하며 29점을 기록했고 주바치의 골밑 존재감도 빼어났습니다. 웨스트브룩이 돌아온 이후 팀의 벤치 마진도 나아졌습니다.
◈코멘트
클리퍼스의 승리를 봅니다. 샬럿은 브리지스와 그랜트 윌리엄스등 베테랑 트위너들이 팀의 분위기를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전력의 열세를 극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레너드와 폴 조지가 주전 구간에서 리드를 잡을 수 있고 웨스트브룩과 파웰이 벤치에서 앞설 클리퍼스가 승리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LA클리퍼스 승
[[핸디]] : -14.5 LA클리퍼스 승
[[U/O]] : 215.5 언더 ▼
◈휴스턴
유타 원정에서 전반을 뒤지는등 경기 내내 고전했지만 4쿼터 승부처를 잘 매조지하며 승리했습니다. 그로 인해, 길게 이어온 연승이 깨지지 않았고 이제 골스와 레이커스등을 더 압박했습니다. 시즌 후반기 최고의 스윙맨인 제일린 그린이 다시 한 번 30득점 경기를 하며 역전을 이끌었고 탐슨은 센군의 공백을 메우며 리바운드 14개를 잡아냈습니다. 스몰라인업으로도 충분히 경쟁력을 보이는 최근입니다.
◈댈러스
새크 원정에서 연승을 거두고 순위 경쟁에서 우위를 점했습니다. 레이커스와 휴스턴, 골스등이 추격중이고 피닉스, 새크등과 6위 경쟁 중이었는데 이제는 내심 4위권도 노릴만 합니다. 순위 경쟁팀 상대로 연승을 거둔게 큰데 돈치치가 돌파와 외곽, 패스등 삼지선다를 잘 이용하며 영리하게 추격을 이끌었고 어빙기 공격을 이끌었습니다.
◈코멘트
댈러스의 승리를 봅니다. 휴스턴이 믿기 어려운 시즌 막판 페이스로 대단한 현재를 보내고 있는 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댈러스 역시 최근 충분히 승리를 챙기고 있습니다. 자바리 스미스와 탐슨등이 스몰라인업의 빅맨으로 나설 홈팀 상대로 가포드와 라이블리가 골밑의 우위를 가져갈 수 있고 돈치치와 어빙의 득점이 있을 댈러스가 연승팀 대결에서 승리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댈러스 승
[[핸디]] : +1.5 댈러스 승
[[U/O]] : 230.5 오버 ▲
◈샌안토니오
지난 토요일 홈경기에서 동부의 강호인 뉴욕을 제압했습니다. 연장까지 가는 접전이었고 상대 에이스인 올스타 가드 브런슨에게 60점 이상을 허용했지만 연장에서 상대를 잡았습니다. 웸반야마가 38분을 뛰며 40득점 20리바운드 7어시스트로 승리를 이끌었고 바셀과 존슨등이 뒤를 지원했습니다.
◈골든스테이트
샬럿 원정을 승리하며 동부 원정을 3연승으로 마무리했습니다. 휴스턴의 추격 속에 플레이인 토너먼트 탈락의 위기를 맞이했었는데 연승으로 한숨을 돌렸습니다. 올랜도 원정에서 시작과 동시에 퇴장당했던 그린이 경기에 집중하며 컨트롤타워 역할을 잘했고 커리와 위긴스가 나란히 20득점을 기록했습니다. 최근 쿠밍가가 부상으로 빠진 상황이지만 잭슨 데이비스와 무디등이 공백을 잘 메우는 모습도 인상적입니다.
◈코멘트
골든스테이트의 승리를 봅니다. 샌안은 신인왕 경쟁에서 앞서나가는 웸반야마가 시즌 막판 엄청난 활약으로 팀을 이끌며 경쟁력을 끌어올렸습니다. 바셀의 지원도 믿을만 합니다. 그러나, 순위를 끌어올리기 위해 팀의 집중력을 유지 중인 골스를 넘긴 어렵습니다. 커리와 탐슨의 안정적인 득점이 있을 골스가 승리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골든스테이트 승
[[핸디]] : -7.5 골든스테이트 승
[[U/O]] : 226.5 오버 ▲
◈미네소타
덴버 원정을 승리하고 다시 서부 공동 1위로 올라섰습니다. 원정에서 우승 경쟁 중인 팀을 상대했기에 고전이 예상됐지만 경기 시작과 동시에 리드를 잡았고 별다른 위기에 쳐하지 않은 완승이었습니다. 루디 고베어가 요키치 수비에 나서면서도 20득점 동반 더블더블에 성공했고 에드워즈와 콘리가 나란히 20득점 경기를 했습니다. 카일 앤더슨과 맥러플린등 벤치도 잘해줬기에 서부 우승에 도전합니다.
◈시카고
브루클린 원정에서 일격을 당했습니다. 인디애나를 잡으며 기분 좋게 나선 원정이었는데 패하며 동부 9위 유지에 빨간 불이 켜졌습니다. 애틀랜타가 최근 리그 선두인 보스턴을 연파하는등 연승을 달리고 있기에 반 경기 차까지 추격당했고 이번 미네소타 원정 결과가 중요합니다. 브루클린 상대로 31점을 몰아친 드로잔을 비롯해 화이트와 도순무등이 상대 페인트존 공략을 시도할 것입니다.
◈코멘트
미네소타의 승리를 봅니다. 시카고는 드로잔과 화이트, 카루소와 도순무등 백코트와 스윙맨 전력이 좋습니다. 그러나, 부세비치와 드러먼드를 제외하면 골밑 수비를 할 선수가 없습니다. 고베어 외에도 나즈 리드와 맥다니엘스등이 매치업 상대로 사이즈의 우위를 살릴 수 있고 에드워즈가 홈에서 공격을 이끌 미네소타가 승리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미네소타 승
[[핸디]] : -7.5 미네소타 승
[[U/O]] : 213.5 언더 ▼
◈뉴욕
샌안 원정에서 연장 끝에 패하고 클리블랜드에 3위 자리를 내줬습니다. 브런슨이 야투 25개를 성공하는등 61점을 몰아치며 맹활약했는데 샌안에 일격을 당했습니다. 20점을 기록한 디빈센조를 비롯해 주전 구간이 잡은 리드를 벤치가 내준 것이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로빈슨이 복귀해 리바운드 경합을 잘해주고 있고 맥브라이드와 하트등 주전들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오클라호마시티
피닉스에 승리하며 서부 우승 경쟁을 이어갔습니다. 부상 이슈가 생긴 샤이 길저스 알렉산더가 두 경기 연속 결장한 상태에서 난적 피닉스를 상대했는데 1쿼터 리드를 잡았고 그 이후 별다른 위기에 쳐하지 않았습니다. 알렉산더 대신 공격 코트 전면에 나선 조쉬 기디가 23득점 9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주전 구간의 리드를 이끌었고 벤치에서 나선 왈라스와 아이재아 조가 나란히 3점슛 4개를 성공했습니다. 윌리엄스와 홈그렌등도 잘해주기에 에이스의 공백이 크지 않았습니다.
◈코멘트
오클의 승리를 봅니다. 뉴욕은 하텐슈타인 혹은 로빈슨을 원빅으로 기용하며 4가드로 나서고 있습니다. 때문에, 원빅 홈그렌과 함께 기디와 윌리엄스등이 나서는 오클과 비슷한 운영을 합니다. 그 점에서, 주전 구간의 화력에서 앞서고 기디와 도트가 브런슨을 수비로 제어할 오클이 경기를 주도할 수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오클라호마시티 승
[[핸디]] : +2.5 오클라호마시티 승
[[U/O]] : 216.5 오버 ▲
◈새크라멘토
반드시 승리가 필요했던 댈러스 연전에서 2패를 당하며 플레이오프 직행에 큰 위기를 맞았습니다. 토요일 2차전에서는 3쿼터까지 10점 가까운 리드를 잡으며 앞서갔는데 4쿼터 역전을 허용하고 말았습니다. 사보니스가 트리플더블을 기록했고 팍스와 반즈가 20득점 이상을 기록했지만 벤치 득점 합이 19점에 불과했습니다. 몽크가 무릎 부상으로 출전 1분만에 빠진 것이 컸습니다.
◈유타
휴스턴 상대로 경기 내내 리드를 잡았지만 승부처를 내주며 패했습니다. 마카넨과 클락슨이 동시에 결장한 경기였지만 존 콜린스가 3점 4개 포함 30점 11리바운드로 맹활약했고 섹스턴이 29점을 몰아쳤지만 나머지 선수들의 득점 합이 41점에 불과했습니다. 플레이오프 진출에 대한 의지를 잃은 이후로는 굳이 무리해서 주축 선수들을 기용하지 않고 센사바와 헨드릭스, 조지와 주장등 젊은 선수들에게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코멘트
새크라멘토의 승리를 봅니다. 댈러스전 연패로 분위기가 가라앉았고 몽크의 이탈도 있지만 유타 상대로는 전력의 우위를 확실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특히, 클락슨과 마카넨이 자주 결장하는 유타기에 주전 구간에서 팍스와 사보니스의 화력을 감당하지 못할 것입니다. 새크가 승리하고 연패에서 벗어날 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새크라멘토 승
[[핸디]] : -12.5 새크라멘토 승
[[U/O]] : 224.5 오버 ▲
#스포츠중계 #씨유티비 #NBA #씨유 스포츠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