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중계 씨유티비

 
스포츠분석

f117a89d833d0f9eb124bbcad7b3a07d_1703002477_2991.webp 



[씨유티비] KBO 분석 04월 02일 국내야구 스포츠중계

작성자 정보

  • level 20 icon CU분석매니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씨유티비] KBO 분석 04월 02일 국내야구 스포츠중계

◈KT



고영표(1패 20.25)를 내세워 연패 저지에 나섭니다. 27일 두산과 홈 경기에서 4이닝 9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고영표는 두산 상대 강점이 사라졌다는 점이 치명적입니다. 작년 KIA 상대로 강점을 보여주긴 했지만 ABS의 특성상 고영표의 부진 가능성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황준서와 이태양 상대로 터진 문상철의 2홈런 3타점이 기록한 점수의 전부였던 KT의 타선은 주말 시리즈의 부진이 너무나 뼈아프다. 특히 타선의 흐름이 계속 중간에서 끊기는게 문제입니다. 5이닝동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성재현과 박영현의 부진이 얼마나 빨리 극복되느냐가 매우 중요한 문제로 작용할 것입니다.



◈KIA



양현종(1.69) 카드로 연승에 도전합니다. 26일 롯데와 홈 경기에서 5.1이닝 5안타 1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양현종은 4개의 볼넷 때문에 고전한 바 있습니다. 작년 KT 상대로 홈에서 매우 강하고 원정에서 부진했는데 롯데전 부진을 벗어났다는 점은 이번 경기에서도 기대를 걸어볼 여지가 있다는 이야기가 될 것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두산의 투수진을 완벽히 공략하면서 9점을 득점한 KIA의 타선은 단 한 경기만에 부진을 씻고 반등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특히 하위 타선에서 서건창이 제 몫을 해냈다는 점이 고무적인 부분입니다. 그러나 최지민과 김대유의 실점은 아쉬움이 많이 남을 것입니다.



◈코멘트



KT의 출발이 좋지 않습니다. 물론 작년에도 시즌 출발이 좋지 않은 팀이긴 했지만 작년에 비해 훨씬 더 나쁘다는 인상을 줄 정도입니다. 반면 KIA는 전체적으로 투타의 조화가 잘 이어지고 있고 무엇보다 불펜에서 KT를 압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바뀐 ABS 시스템은 분명히 옆구리 투수들에게 불리하게 작용하고 있음을 부인할수 없습니다. 전력에서 앞선 KIA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KIA 승


[[핸디]] : -2.5 KIA 승


[[U/O]] : 8.5 오버 ▲


[씨유티비] KBO 분석 04월 02일 국내야구 스포츠중계

◈LG



최원태(1.93)가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릅니다. 27일 삼성과 홈 경기에서 4.2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최원태는 5개의 볼넷으로 스스로 무너지는 우를 범한 바 있습니다. 작년 NC 상대로 4이닝 11실점으로 원정에서 부진했는데 홈에서 반등할수 있느냐가 관건이 될 전망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헤이수스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혀 있다가 9회초 홈런 2발로 4점을 득점한게 마지막 추격이었던 LG의 타선은 주중 시리즈부터 타격감이 극도로 떨어진 모습이 역력합니다. ABS 적응도가 정말로 중요하게 작용하게 될듯합니다. 백승현과 박명근이 도합 5실점으로 무너진건 상당한 위험 신호가 될 수 있습니다.



◈NC



카일 하트(2.57)를 내세워 3연승에 도전합니다. 데뷔전이었던 23일 두산과 홈 경기에서 7이닝 5안타 2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하트는 기대 이상의 구속을 보여주면서 안정적인 투구를 과시한바 있습니다. 원정이긴 하지만 지금의 하트라면 좌완이 즐비한 LG 상대로 충분히 효율적인 투구를 보여줄수 있을 것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롯데의 투수진 상대로 8점을 올린 NC의 타선은 경기 초반부터 마지막까지 꾸준히 집중력을 유지해준게 결국 승리로 연결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물론 상대의 문제도 있지만 사사구를 14개를 얻어낸건 그만큼 NC 타선을 높게 평가할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카스타노 강판 이후 5이닝동안 무려 6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류진욱이 4실점, 이용찬이 동점타를 허용하면서 나란히 블론 세이브를 허용한게 꽤 치명적입니다.



◈코멘트



지난 주말 3연전에서 보여준 LG의 경기력은 대단히 실망스러웠습니다. 특히 좌완 상대 부진이 드러났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 하트 공략 최대의 문제가 될듯합니다. 반면 NC는 주말 시리즈에서 좋은 모습을 유지해줬고 지금의 최원태는 아무래도 트레이드를 잘못한 느낌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NC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NC 승


[[핸디]] : +2.5 NC 승


[[U/O]] : 8.5 언더 ▼


[씨유티비] KBO 분석 04월 02일 국내야구 스포츠중계

◈SSG



송영진(2.25)이 시즌 첫 선발 마운드에 오릅니다. 27일 한화 상대로 홈에서 4이닝 1안타 5삼진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송영진은 구원 등판시의 투구 내용 자체는 상당히 좋은 편이었습니다. 작년 홈에서 선발 등판시 투구 내용이 그야말로 극과 극이었는데 두산 상대 첫 등판이라는게 오히려 도움이 될수도 있습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백정현과 오승환 상대로 전의산의 결승 솔로 홈런 포함 4점을 득점한 SSG의 타선은 원정에서 타격감이 올라왔다는 점이 고무적으로 느껴질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다만 홈런과 집중타가 서로 연결되지 않는다는 문제는 분명히 존재합니다. 5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마지막 2이닝을 책임져준 이로운이 큰 일을 해냈습니다.



◈두산



최원준(1승 9.00) 카드로 분위기 전환을 노립니다. 27일 KT 원정에서 5이닝 5실점의 투구로 쑥쓰러운 승리를 거둔 최원준은 KT 상대 부진이 계속 이어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작년 SSG 상대로도 부진했던 투수였음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에서도 기대를 거는건 쉽지 않을듯합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윤영철의 투구에 막혀 있다가 KIA의 좌완 불펜 상대로 김민혁의 2점 홈런 포함 3점을 득점한 두산의 타선은 2차전의 흐름을 이어가지 못한게 아쉬운 부분입니다. 다행이라면 원정 경기에서 두산의 타격은 믿을만 하다는 점일듯합니다. 3이닝동안 6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이영하와 이병헌이 고민거리가 되어가는듯 합니다.



◈코멘트



양 팀 모두 타격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다만 장거리포라는 면에 있어서 SSG가 조금 유리한 면모가 있는 편입니다. 송영진은 작년 첫 선발 등판 내용이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기대를 걸어볼 여지가 있는데 문제는 최원준이 작년 SSG 상대로 좋지 않았고 첫 등판 내용도 엉망이었다는 점입니다. SSG의 불펜 문제가 있긴 하지만 이는 두산도 매한가지다. 홈의 잇점을 가진 SSG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SSG 승


[[핸디]] : +2.5 SSG 승


[[U/O]] : 9.5 오버 ▲


[씨유티비] KBO 분석 04월 02일 국내야구 스포츠중계

◈삼성



원태인(1.80)이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합니다. 27일 LG 원정에서 5이닝 6안타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원태인은 작년과 다르게 시즌 초반 출발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작년 키움 상대로 홈과 원정 모두 좋은 투구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홈런포만 주의한다면 호투의 가능성은 꽤 높아 보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더거 상대로 맥키넌의 솔로 홈런 포함 3점을 올리는데 그친 삼성의 타선은 2차전에서 보여준 집중력이 이어지지 않은게 결국 패인이 되었습니다. 게다가 이번주 내내 주포인 맥키넌이 출산 휴가로 1주일동안 이탈하는것도 아픈 부분입니다. 무려 8.1이닝동안 마지막에 실점을 내준 불펜은 아쉬움이 가득 남을것 같습니다.



◈키움



김선기(1패 11.25) 카드로 3연승 도전에 나섭니다. 27일 NC 원정에서 4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김선기는 선발로서의 한계점을 여실히 드러낸바 있습니다. 작년 삼성 상대로 원정에서 5이닝 5실점으로 부진했다는걸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도 쉽지 않을듯합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LG의 투수진을 무너뜨리면서 홈런 3발 포함 8점을 득점한 키움의 타선은 홈에서 완벽하게 타격감이 살아났다는게 다행스럽다. 문제는 이 흐름을 원정으로 이어갈수 있느냐일듯합니다. 9회말의 깔끔하지 못한 마무리는 키움이 계속 약팀으로 남을수 밖에 없는 이유일 것입니다.



◈코멘트



최근 삼성은 홈에서 투수진의 문제가 터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원태인은 그 문제를 일거에 해결해줄수 있는 투수라는걸 부인할수 없습니다. 물론 맥키넌이 없는 현재의 타격이 가장 큰 변수가 될수 있지만 김선기 상대라면 이 팀의 타선은 충분히 살아날수 있을 것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삼성이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삼성 승


[[핸디]] : +2.5 키움 승


[[U/O]] : 9.5 오버 ▲


[씨유티비] KBO 분석 04월 02일 국내야구 스포츠중계 

◈한화



리카르도 산체스(1승 1.59) 카드로 8연승에 도전합니다. 27일 SSG 원정에서 5.2이닝 3안타 8삼진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산체스는 작년의 위력을 이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작년 롯데 상대로 홈에서 강점을 보였던 투수이니만큼 호투를 이어갈 가능성은 꽤 높은 편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KT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2발 포함 14점을 득점한 한화의 타선은 홈에서 놀라운 집중력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2사 후 타점이 무려 11점이라는게 이 팀의 무서운 부분일듯합니다. 김서현의 2이닝 무실점은 향후 불펜 운용에 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롯데



나균안(1패 5.40)이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릅니다. 27일 KIA 원정에서 5이닝 6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나균안은 철저하게 존을 좁히고 들어온 KIA의 접근법에 완벽하게 파훼당한 바 있습니다. 작년 한화 상대로 초반에 강하고 후반에 약했던만큼 이번 경기도 기대는 어려워 보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끈질기게 NC에게 따라 붙으면서 7점을 득점한 롯데의 타선은 최소한 홈 경기에서만큼은 무시할수 없는 타선임을 새삼스레 증명해 보였습니다. 그러나 뒤집어 말하자면 원정에서 기대를 걸긴 매우 어렵다는 이야기. 7.1이닝동안 3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금년 구승민에 대한 기대 자체를 내려놓아야 할 것 같습니다.



◈코멘트



한화의 기세가 무섭습니다. 특히 이 팀의 타선이 대단히 위력적이라는게 포인트입니다. 작년 한화 상대 막판 3경기에서 모두 부진했던 나균안이 현재의 상황을 돌파하긴 어려워보이는게 현실입니다. 반면 산체스의 투구는 대단히 위력적이고 롯데의 타선은 좌완 외인 상대로 여전히 고전하고 있습니다. 전력에서 앞선 한화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한화 승


[[핸디]] : -2.5 한화 승


[[U/O]] : 9.5 오버 ▲



#스포츠중계 #씨유티비 #KBO #씨유 스포츠분석











스포츠중계 씨유티비

https://cu-tv.co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036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랭크

경험치 랭킹

  • level 14 icon 몽고리안
    포인트
    113,300
  • level 13 icon 한대맞고시작하자
    포인트
    98,300
  • level 12 icon 누네띠네
    포인트
    88,500
  • level 12 icon 배당
    포인트
    86,700
  • level 12 icon 하이볼사과
    포인트
    84,800
  • level 12 icon 니가가라하와이
    포인트
    78,600
  • level 11 icon 아이스크림
    포인트
    74,900
  • level 11 icon 짜샤이
    포인트
    74,200
  • level 10 icon 기업은행이사장
    포인트
    61,100
  • level 10 icon 교촌치킨
    포인트
    58,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