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유티비] KBO 분석 04월 11일 국내야구 스포츠중계
작성자 정보
- CU분석매니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370 조회
- 목록
본문
◈KIA
윌 크로우(2승 1패 5.40) 카드로 시리즈 스윕에 도전합니다. 5일 삼성과 홈 경기에서 5이닝 2안타 무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크로우는 결정구 부족과 스태미너 문제를 드러내고 있는 중입니다. 지금의 크로우에게 5이닝동안 LG 타선을 자 막아달라는건 너무 무리한 요구일수 있는 상황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LG의 투수진을 차근차근 공략하면서 5점을 올린 KIA의 타선은 홈 경기에서 놀라운 집중력을 보여주는 중입니다. 특히 LG의 승리조 격파가 상당히 큰 여파를 남길듯합니다. 이의리의 조기 강판 이후 7.2이닝을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3이닝을 막아낸 김건국이 큰 일을 해냈습니다.
◈LG
임찬규(2패 7.36)가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릅니다. 5일 KT와 홈 경기에서 3.2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임찬규는 3경기 연속 3실점 이상의 부진이 이어지는 중입니다. 작년의 예리함이 전혀 나오지 않고 있는데 작년 KIA 상대의 부진 역시 여러모로 걸립니다. 전날 경기에서 이의리와 김건국 상대로 4점을 올린 LG의 타선은 이후 KIA의 불펜 상대로 추가점을 올리지 못한게 결국 패배로 이어지고 말았습니다. 특히 9회초의 찬스를 살리지 못한게 아쉬움을 남기는 포인트입니다. 올라오는 족족 무너진 불펜은 김진성과 유영찬이 모두 무너진게 상당히 타격이 커 보입니다.
◈코멘트
선발에선 LG가 승리했지만 또다시 불펜에서 KIA가 승리를 해냈습니다. 그리고 이 점이 이번 경기에서도 변수가 될수 있는 부분입니다. 스태미너 문제가 있는 크로우와 금년 투구가 좋지 않은 임찬규는 선발로서 서로 부진하다는걸 부인할수 없는 상황입니다. 결국 불펜 접전이 될수 밖에 없지만 이번 시리즈 한정으로 불펜 공략은 KIA가 우위에 있습니다. 기세에서 앞선 KIA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KIA 승
[[핸디]] : +2.5 KIA 승
[[U/O]] : 10.5 오버 ▲
◈NC
신민혁(2승 1패 1.56) 카드로 연승에 도전합니다. 5일 SSG와 홈 경기에서 6.1이닝 4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신민혁은 이제야 팀이 기대했던 모습이 나오는 중입니다. 최근 2경기 12.1이닝 무실점 행진을 이어가는 중인데 작년 KT 상대로 투구 내용이 좋았다는 점도 기대를 걸게 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쿠에바스와 이채호 상대로 김형준의 솔로 홈런 포함 3점을 올린 NC의 타선은 여전히 타격이 좋다고는 말하기 힘든 편입니다. 그래도 상위 타선이 살아나고 있다는 건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3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동점을 허용하지 않은게 다행일 정도입니다.
◈KT
이선우(3.68)가 시즌 첫 선발 마운드에 오릅니다. 7일 LG 원정에서 3.1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이선우는 마당쇠 역할은 잘 해내고 있는 중입니다. 그러나 작년 선발로 나섰을때 이닝과 실점이 비슷한 투수였다는건 생각하기 싫은 부분일듯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김시훈 공략에 실패하면서 로하스의 솔로 홈런 포함 2점을 올리는데 그친 KT의 타선은 7회와 9회의 동점 찬스를 모두 날려버린게 그대로 패배로 연결되었습니다. 결정적 상황에서 멋지게 병살타를 기록한 박병호는 라인업에서 없는게 팀을 위한 일일듯합니다. 2이닝동안 결정적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정말 신뢰가 어려워 보입니다.
◈코멘트
전날 경기는 KT로선 자멸에 가까웠고 NC는 간신히 이긴 경기였습니다. 그러나 이번 경기는 양 팀의 차이가 확실히 날 전망. 신민혁은 최근 투구 내용도 좋고 KT 상대로도 강점이 있는 투수입니다. 반면 KT는 좋은 타격 흐름이 김시훈에게 막히면서 페이스가 가라앉았고 선발 이선우는 기대를 하면 안되는 타입의 투수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NC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NC 승
[[핸디]] : -2.5 NC 승
[[U/O]] : 10.5 언더 ▼
◈SSG
로니스 엘리아스(1승 1.50)를 내세워 시리즈 스윕에 도전합니다. 30일 삼성 원정에서 6이닝 4실점 승리 후 작은 부상으로 휴식을 취했던 앨리아스는 11일의 휴식을 취하고 돌아온 상황입니다. 작년 키움 상대로 원정에서 6이닝 3실점 패배를 당했지만 홈에서의 엘리아스라면 이야기가 조금 다를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키움의 투수진을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8점을 올린 SSG의 타선은 좋을때의 흐름이 완벽히 나와주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특히 7회말에 보여준 집중력은 좋을때 나오는 SSG의 타격 그 자체. 그러나 믿었던 조병힌이 2실점으로 무너진건 타격이 좀 남을 것입니다.
◈키움
하영민(2승 3.60)이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릅니다. 5일 한화와 홈 경기에서 5이닝 4실점의 투구로 쑥쓰러운 승리를 거둔 하영민은 첫 등판의 호조를 전혀 이어가지 못한 바 있습니다. 첫 등판 호투 이후 어느 정도 공략 매뉴얼이 나온 상태라는건 이번 경기에서도 약점이 될수 있는 부분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김광현과 조병현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4점을 올린 키움의 타선은 연승 시절의 타격 페이스가 나오지 않고 있는 중입니다. 그나마 이재상의 1홈런 3타점이 위안은 될수 있는 부분입니다. 2이닝동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유망주 육성이라는 간판이 참 좋아 보입니다.
◈코멘트
SSG의 기세가 무섭다. 특히 홈 경기에서 타격이 완벽하게 살아났다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게다가 엘리아스는 홈에서 강점이 있는 투수고 키움은 좌타자들이 풀어줘야 하는 팀이라는 변수도 존재합니다. 물론 하영민이 나름 5이닝은 막아준다고는 하지만 위력은 떨어지는 편이고 다시금 키움의 불펜은 흔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선발에서 앞선 SSG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SSG 승
[[핸디]] : -2.5 SSG 승
[[U/O]] : 10.5 언더 ▼
◈두산
브랜든 와델(3승 1.06) 카드로 시리즈 스윕에 도전합니다. 5일 롯데 원정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브랜든은 처음으로 롯데에게 실점을 허용한게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래도 홈에서 강점이 워낙 큰 투수고 작년 한화 원정 역시 6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었다는 점도 기대를 걸게 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한화의 투수진을 차근차근 공략하면서 양의지의 3점 홈런 포함 7점을 올린 두산의 타선은 홈 경기에서 확실하게 타격이 살아났다는게 고무적입니다. 특히 특히 김재환 외의 타자들이 활약했다는 점이 고무적인 부분입니다. 4이닝을 완벽히 막아낸 불펜은 칭찬받아 마땅합니다.
◈한화
류현진(2패 8.36)이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릅니다. 5일 키움 원정에서 4.1이닝 9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류현진은 4회까지 완벽한 투구를 하다가 5회에 와르르 무너진바 있습니다. 특히 60구 문제가 터져버린 상황인지라 이번 경기는 그 부담이 크게 느껴질수 있는 상황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흔들리는 알칸타라를 공략하면서 4점을 올린 한화의 타선은 두산의 불펜에게 완벽히 틀어막혀 버린게 그대로 패배로 이어지고 말았습니다. 특히 페라자의 타격이 완전히 봉쇄된 후유증이 상당한 편입니다. 4.2이닝을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제구 문제가 계속 회자되는것 같습니다.
◈코멘트
한화의 상승세가 막을 내려가고 있습니다. 전날 경기는 좋을때의 한화였다면 역전을 해냈겠지만 오히려 동점을 만들지 못하고 가라앉아 버린게 지금의 한화다. 현재의 브랜든이라면 한화 타선은 충분히 막아줄수 있을듯합니다. 물론 류현진이 4회 정도는 충분히 막아줄수 있겠지만 이닝 소화력 변수가 분명히 존재하고 최근 한화의 불펜은 승부처에서 크게 흔들리고 있습니다. 전력에서 앞선 두산이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두산 승
[[핸디]] : +2.5 한화 승
[[U/O]] : 8.5 언더 ▼
◈롯데
이인복(4.05)을 내세워 스윕 저지에 나섭니다. 5일 두산과 홈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이인복은 그야말로 이인복 다운 투구를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이번 경기 역시 기대치는 딱 5이닝 3실점 정도가 될 것으로 봅니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삼성의 투수진 상대로 레이예스의 홈런 포함 7점을 올린 롯데의 타선은 홈 경기에서 어느 정도 타격이 살아났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특히 김민석의 가세가 팀에 큰 힘이 되는 중입니다. 그러나 4점차의 리드를 날려버리면서 7점을 허용한 불펜은 최준용의 등판 타이밍이 잘못된것 같습니다.
◈삼성
대니 레예스(1승 2패 7.90) 카드로 5연승에 도전합니다. 5일 KIA 원정에서 5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레예스는 빠르게 한국 타자들에게 공략을 당하는 중입니다. 그나마 홈런을 적게 맞는 사직이라고는 하지만 공인구 특성상 이번 경기 역시 고전 가능성이 높은 편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롯데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2발 포함 10점을 올린 삼성의 타선은 막판 5이닝에 9점을 집중시키는 놀라운 파괴력을 과시한바 있습니다. 최근 이 팀 최대의 강점은 후반 집중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7이닝동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막강한 승리조가 충실히 제 몫을 해내고 있습니다.
◈코멘트
이틀 연속 삼성은 선발의 열세를 뒤집고 경기를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이번 경기도 비슷한 흐름이 될 듯합니다. 이인복과 레예스는 5이닝까지만 놓고 보면 어쩌면 이인복이 더 나을지도 모르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불펜의 운용, 그리고 후반 경기력은 삼성이 우위에 있고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입니다. 기세에서 앞선 삼성이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삼성 승
[[핸디]] : +2.5 삼성 승
[[U/O]] : 10.5 오버 ▲
#스포츠중계 #씨유티비 #KBO #씨유 스포츠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