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중계 씨유티비

 
스포츠분석

f117a89d833d0f9eb124bbcad7b3a07d_1703002477_2991.webp 



[씨유티비] NPB 분석 04월 13일 일본 프로야구 스포츠중계

작성자 정보

  • level 20 icon CU분석매니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씨유티비] NPB 분석 04월 13일 일본 프로야구 스포츠중계

타선 폭발로 4연승 가도를 달린 요미우리 자이언츠는 홋타 켄신(2.25)이 시즌 첫 선발 등판에 나선다.


6일 DeNA와 홈 경기에서 3이닝 2안타 1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홋타는 강속구를 기반으로 한 투구가 유효하게 통하고 있는 중이다.


선발 등판은 2022년 이후 처음인데 당시 진구 구장 2경기를 제외하면 5이닝도 채우지 못하는 경기가 다반사였던지라


스태미너가 변수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기도 하다.  


전날 경기에서 쿠리 아렌을 무너뜨리면서 홈런 2발 포함 9점을 올린 요미우리의 타선은 6회말에만 7점을 몰아치는 놀라운 집중력을 선보였다.


특히 대부분의 타점이 2사 이후 나왔다는게 현재 이 팀의 위력을 증명하는 부분.


4이닝을 완벽히 막아낸 불펜은 확실히 환골탈태라는게 느껴지고 있다.


 


선발의 난조가 역전패로 이어진 히로시마 토요 카프는 모리시타 마사토가 시즌 첫 1군 마운드에 오른다.


오픈전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여준 바람에 시즌 조정차 출발이 많이 느려졌던 모리시타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느리게 시작하는 상황이다.


요미우리 상대로 작년 도쿄돔 원정은 거의 필승 카드에 가까웠는데 일단 6이닝 2실점을 담보할수 있는 투수라는건 분명한 자산이다.


전날 경기에서 토고 쇼세이를 무너뜨리면서 사카쿠라 쇼고의 솔로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히로시마의 타선은


타격감이 어느 정도 올라오기 시작했다는 점이 다행스럽다.


그러나 요미우리의 불펜 상대로 고전했다는게 후유증을 남길듯.


 


쿠리 강판 이후 2.1이닝을 무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고생 많이 했다.


 


전날 경기는 요미우리의 집중력이 빛난 경기였다. 특히 사카모토 하야토의 타격이 살아나면서 팀 전체가 살아나고 있는 중.


홋타는 긴 이닝을 버티기 힘들겠지만 요미우리의 불펜 상황 자체는 나쁘지 않고


 모리시타가 도쿄돔 필승 카드라고는 해도 2군 경기 투구 내용이 좋지 않았다는 점이 여러모로 걸린다.


 힘에서 앞선 요미우리 자이언츠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5:4 요미우리 승리


핸디 : 요미우리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씨유티비] NPB 분석 04월 13일 일본 프로야구 스포츠중계

투수진의 호투로 연패 탈출에 성공한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는 앤서니 케이(6.75)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6일 요미우리 원정에서 4이닝 5안타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케이는 오소독스한 투구 패턴이 그대로 패배로 이어진바 있다.


 일단 포심 평균 구속은 152Km로 빨랐던 만큼 이번엔 돔구장 핑계를 대지 않아야 하는 상황.


 


전날 경기에서 사이 스니드를 공략하면서 3점을 올린 DeNA의 타선은 12개의 안타와 3개의 사사구로 3점이라는 극단적인 집중력 문제를 보였다.


혼자서 3번의 찬스를 멋지게 날려버린 세키네 다이키는 라인업에서 빼는게 좋을 정도.


3이닝을 무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9회초 실점을 하지 않은게 다행스럽다.


 


타선의 부진이 3연패로 이어진 야쿠르트 스왈로즈는 요시무라 코지로(1패 3.46)가 시즌 첫 승 도전에 나선다.


6일 한신과 홈 경기에서 6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요시무라는 한신 상대 강점이 날아간게 아쉽다.


작년 DeNA 원정에서 QS를 기록했는데 이번 경기 역시 현재 투구로서의 기대치는 QS에 가깝다.


전날 경기에서 아즈마 카츠키 공략에 실패하면서 단 1점에 그친 야쿠르트의 타선은 한번 가라 앉은 화력이 전혀 올라오지 않고 있는 중이다.


특회 주포 무라카미 무네타카의 부진은 심각한 수준.


 


그나마 불펜의 3이닝 무실점만이 위안이 될 것이다.


 


전날 경기는 DeNA가 쉽게 갈수 있는 경기를 세키네 다이키 혼자 막아버린 경기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라인업 조정이 있을 듯. 


하마스타임을 고려한다면 앤서니 케이와 요시무라의 투구는 기대치가 QS에 가까운게 현실이다.


후반 투수전 가능성이 높지만 주력 불펜 대결로 간다면 유리한건 DeNA다.


투수력에서 앞선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4:3 DeNA 승리


핸디 : DeNA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씨유티비] NPB 분석 04월 13일 일본 프로야구 스포츠중계

불펜의 부진이 무승부로 이어진 주니치 드래곤즈는 움베르토 메히아(1승 1패 3.00)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7일 히로시마 원정에서 7이닝 2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메히아는 단 1경기만에 작년의 호조 페이스를 되찾았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원래 홈에서 강한 투수이기도 하고 한신 상대로도 강하다는건 이번 경기에서 강점이 될수 있는 부분이다.


전날 경기에서 아오야기 상대로 2점을 올리는데 그친 주니치의 타선은 역시 홈 경기 타격은 좋지 않다는걸 새삼스레 증명해 보였다.


 특히 11회말 1사 3루의 찬스를 살리지 못한건 역시나 주니치답다 싶을 정도.


  


8회초 결정적 2실점을 허용한 카츠노 아키요시의 첫 블론 세이브는 정말로 아쉬움을 남길듯.


 


연장 접전 끝에 무승부를 기록한 한신 타이거즈는 오타케 코타로(1승 1패 4.09)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6일 야쿠르트 원정에서 6이닝 5안타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오타케는 난관이었던 진구 구장 원정을 순조롭게 넘겼다는 점이 다행스럽다.


작년 주니치 상대로 좋은 투구를 보여주었는데 의외로 돔 구장 약점이 있는 투수인지라 이번 경기는 까다롭게 전개될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다.


전날 경기에서 야나기 유야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혀 있다가 8회초 카츠노를 공략하면서 2점을 올린 한신의 타선은


이후 찬스를 살리지 못한게 무승부로 이어지고 말았다.


 


그래도 8회초 동점 득점을 만들어낸 오바타 류헤이의 주루 센스에는 찬사를 아낄 필요가 없을듯.


 5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승리조가 조금씩 좋아지고 있다는게 다행스럽다.


 


주니치의 연승에 일단 브레이크가 걸렸다. 홈 경기의 타격 부진은 시리즈 내내 문제가 될수 있을듯.


그러나 메히아가 워낙 홈에서 강한 투수이기도 하고 오타케는 돔 구장 투구가 아쉬운 약점이 있다.


 


전날 주니치의 불펜이 무너지긴 했지만 현재 불펜 소모도는 한신도 만만치 않다.


선발에서 앞선 주니치 드래곤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3:2 주니치 승리


핸디 : 주니치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씨유티비] NPB 분석 04월 13일 일본 프로야구 스포츠중계

투타의 조화로 승리를 가져간 라쿠텐 골든 이글스는 쇼지 코세이(1패 4.91)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6일 소프트뱅크와 홈 경기에서 7이닝 1안타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쇼지는 한 경기만에 자신의 페이스를 회복했다는 점이 다행스럽다.


 게다가 홈 낮 경기라는 점이 쇼지의 호투를 기대케 할수 있는 부분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치바 롯데의 투수진 상대로 이토 유키야의 솔로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라쿠텐의 타선은 홈에서 타격이 살아났다는게 다행스럽다.


특히 찬스에서 집중력이 발휘되었다는 점이 이번 시리즈 내내 장점이 될수 있는 부분.


그러나 3.1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마무리 노리모토까지 가는 길이 조금 길어 보인다.


 


타선의 부진으로 연승이 끊긴 치바 롯데 마린스는 타네이치 아츠키(1승 1패 4.09)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6일 오릭스와 홈 경기에서 5이닝 8안타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타네이치는


 


철저하게 패스트볼 공략을 들고 나온 오릭스에게 일격을 당한 바 있다.


작년 라쿠텐 상대로 4승 1패 2.40으로 강세를 유지했는데 라쿠텐 상대로


낮 경기에 강점이 있는 투수라는건 이번 경기의 기대치를 올려줄 수 있는 포인트라고 볼 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하야카와와 후지히라 상대로 그레고리 폴랑코의 솔로 홈런 포함 2점을 올리는데 그친 치바 롯데의 타선은


야수진의 집중력 부족이 패배로 연결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11안타 5볼넷으로 2점을 올린건 크게 반성해야 하는 부분.


 8회말 뼈아픈 2실점을 허용한 타카노 슈타는 좌타자를 제대로 잡아내지 못하면 앞으로 1군 인생이 꽤 심각해질 것이다.


 


전날 경기는 치바 롯데의 타선이 승리를 갖다 바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경기였다.


1회부터 7회까지 매 이닝 득점권에 주자를 보내고도 단 2점에 그친건 이 팀의 문제고 시리즈 내내 약점이 될수 있다.


게다가 쇼지의 페이스는 확실히 올라온 상태.  


물론 타네이치가 작년 라쿠텐 상대로 강점을 보여준 투수이긴 하지만 그건 오지마도 마찬가지였다.


타격에서 앞선 라쿠텐 골든 이글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4:2 라쿠텐 승리


핸디 : 라쿠텐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씨유티비] NPB 분석 04월 13일 일본 프로야구 스포츠중계

불펜의 부진이 역전패로 이어진 세이부 라이온즈는 스미다 치히로(2승 1.42)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6일 닛폰햄 원정에서 7이닝 4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스미다는 프로 3년차에 완전히 각성한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작년 소프트뱅크 상대로 유독 낮 경기 투구가 좋지 않았는데 이번 기회에 이 약점을 극복할수 있느냐가 중요 포인트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히가시하마 나오 상대로 6회까지 노히트 노런으로 묶여 있다가 7회말 간신히 1점을 올린데 득점의 전부였던


세이부의 타선은 홈 경기 타격 문제가 심각해도 너무 심각한 레벨이다.


 


이번 시즌 홈 경기 평균 득점이 2점이 되지 않는다는건 정말로 큰 문제.


믿었던 카이노 히로시가 친정팀 상대로 무너진건 이번 시리즈에서 쓸수 있는 불펜 카드가 줄었음을 의미한다.


 


엄청난 뒷심을 앞세워 연승에 성공한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리반 모이네로(1패 1.29)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6일 라쿠텐 원정에서 6이닝 6삼진 3볼넷 노히트 노런을 하고도 타선의 지원을 받지 못했던 모이네로는


투구 내용만 본다면 선발 전환 자체가 대성공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다.


 


원래 돔구장 투구에 강했던 투수인만큼 이번 경기 역시 호투를 기대해도 좋을 레벨.


전날 경기에서 이마이 타츠야 상대로 무수한 찬스를 날려버렸다가 8회초 2점을 올리면서 역전극을 만들어낸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대주자 카와무라 유토의 지능적인 주루 센스가 결승점으로 연결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다만 타선의 흐름을 끊는 쿠리하라 료야는 충격 요법이 필요할듯.


2이닝을 퍼펙트로 막아낸 불펜은 마무리 오수나가 살아나는게 다행스럽다.


 


홈 경기에서 세이부의 득점력은 가히 괴멸적인 수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메르세데스 상대로 부진했던 타선이라면 모이네로 상대로도 부진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편.


물론 스미다의 투구는 충분히 위력적이고 좌타자가 주력인 소프트뱅크 상대로 쾌투를 기대할수 있지만


현 시점에서 불펜 대결로 간다면 불리한건 세이부다.


 


투수력에서 앞선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2:1 소프트뱅크 승리


핸디 : 세이부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씨유티비] NPB 분석 04월 13일 일본 프로야구 스포츠중계 

타선의 부진이 석패로 이어진 오릭스 버팔로스는 미야기 히로야(2패 2.70)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5일 치바 롯데 원정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미야기는 투구 내용 자체는 전혀 이상이 없는 수준이다.


문제는 여전히 원정에 비해 홈 경기에서 부진한 편인데 작년 닛폰햄 상대로 홈에서 6이닝 1안타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다는데 승부를 걸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이토 히로미 공략에 실패하면서 4안타 완봉패를 당한 오릭스의 타선은 홈 경기 타격이 부진해도 너무 부진한 편이다.


특히 좌완 상대로 금년 힘을 쓰지 못하고 있는 문제를 극복하는게 문제가 될 듯.


그나마 불펜의 2이닝 무실점이 위안이 될 수 있을 듯.


 


발의 힘을 앞세워 신승을 거둔 닛폰햄 파이터스는 카토 타카유키(2패 6.30)가 시즌 첫 승 도전에 나선다.


 


6일 세이부와 홈 경기에서 4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카토는 시즌 출발이 극도로 좋지 않은 상황이다.


그야말로 작년과 비교도 할수 없는 편인데 작년 오릭스 상대로 원정에서 8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다는데 승부를 걸어야 할 판이다.


전날 경기에서 아즈마 코헤이 상대로 이소바타 료타의 스피드를 앞세워 1점을 올린 닛폰햄의 타선은


단 2안타에 그친 타격 문제가 이번 원정 시리즈에서 문제가 되는 중이다.


최근 좌완 상대 타격은 괜찮지만 그 뒤가 계속 문제가 되는 중.


그래도 3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승리조의 안정감이 상당히 좋다.


 


50미터를 5.2초에 주파하는 이소바타 료타의 스피드가 결국 결승점을 만들었다.


 


달리 말하면 최근 닛폰햄의 득점 루트 문제가 있다는 이야기. 하지만 이는 오릭스 역시 마찬가지다.


양 팀 모두 좌완 선발 투수들이고 두 팀의 타선 모두 좌완에게 부진한데 금년의 닛폰햄은


 2차전 징크스라고 할 정도로 2차전 타격이 좋지 않고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홈의 잇점을 가진 오릭스 버팔로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4:2 오릭스 승리


핸디 : 오릭스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스포츠중계 #씨유티비 #NPB #씨유 스포츠분석 











스포츠중계 씨유티비

https://cu-tv.co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037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랭크

경험치 랭킹

  • level 15 icon 몽고리안
    포인트
    119,300
  • level 13 icon 한대맞고시작하자
    포인트
    100,700
  • level 12 icon 배당
    포인트
    89,700
  • level 12 icon 누네띠네
    포인트
    89,100
  • level 12 icon 하이볼사과
    포인트
    85,400
  • level 12 icon 니가가라하와이
    포인트
    80,400
  • level 11 icon 아이스크림
    포인트
    76,700
  • level 11 icon 짜샤이
    포인트
    75,400
  • level 11 icon 히어로
    포인트
    67,900
  • level 10 icon 영규야부탁해
    포인트
    63,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