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유티비] MLB 분석 05월 27일 메이저리그 해외야구 스포츠중계 1
작성자 정보
- CU분석매니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364 조회
- 목록
본문
◈디트로이트
케이시 마이즈(1승 3패 4.57)가 시즌 2승에 도전합니다. 22일 캔자스시티 원정에서 1.2이닝 6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마이즈는 최근 홈에서 강하고 원정에서 부진한 문제가 너무나 심하게 터져버렸습니다. 다행인건 이번 경기가 홈 경기라는 점이고 낮 경기에선 QS급 투구를 기대할수 있는 투수라는 점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베리오스 상대로 1회말 터진 케리 카펜터의 2점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디트로이트의 타선은 승리하긴 했지만 A급 투수 공략은 힘들다는걸 새삼스레 증명해 보였습니다. 카펜터의 홈런을 제외하면 제대로 된 찬스도 잘 만들지 못했다는게 문제입니다. 2.2이닝을 3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그래도 나름 작동하는 중입니다.
◈토론토
키쿠치 유세이(2승 4패 2.64)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섭니다. 22일 화이트삭스와 홈 경기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키쿠치는 팀 타선의 도움을 전혀 받지 못하는 나날이 이어지고 있는 중입니다. 금년 낮 경기에서 2패 3.12인데 문제는 피안타율이 무려 .275라는데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올슨 공략에 실패하면서 단 1점에 그친 토론토의 타선은 낮 경기의 타격 부진이 상당히 아프게 느껴지는 포인트입니다. 11타수 1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당연하게 느껴질 정도. 그나마 베리오스의 7이닝 투구 덕분에 불펜 소모를 조던 로마노 1명으로 줄인게 다행입니다.
◈코멘트
최근 토론토의 타선은 낮 경기에 상당한 문제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게다가 마이즈가 강속구 투수임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 역시 쉽지 않을듯. 하지만 지금의 디트로이트는 좌완 공략에 극단적일 정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팀이고 토론토는 리드를 잡으면 지켜낼수 있는 팀입니다. 상성에서 앞선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토론토 승
[[핸디]] : +1.5 디트로이트 승
[[U/O]] : 7.5 언더 ▼
◈워싱턴
패트릭 코빈(1승 5패 6.29)이 시즌 2승 도전에 나섭니다. 22일 미네소타와 홈 경기에서 6이닝 8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코빈은 최근 원정에서 강하고 홈에서 부진한 투구가 이어지는 중입니다. 특히 낮 경기 방어율이 무려 7.78이기 때문에 굳이 미첼 파커와 선발 순서를 바꾼건 이해하기 힘듭니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길버트와 스파이어 상대로 3점을 올리는데 그친 워싱턴의 타선은 1차전의 흐름을 이어가지 못한게 아쉽습니다. 7타수 3안타의 득점권 성적이 이 팀의 무기라고 할수 있을듯. 4이닝을 삭제해버린 불펜은 승리조는 신뢰해도 좋아 보입니다.
◈시애틀
브라이언 우(2승 0.57)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섭니다. 22일 양키스 원정에서 6이닝 2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우는 양키스 상대 강점을 이어갔다는 사실이 고무적입니다. 금년 투구 내용이 워낙 좋기 때문에 이번 경기도 호투를 기대할 여지는 차고 넘치는 편. 전날 경기에서 트레버 윌러암스 상대로 5회초에 터진 훌리오 로드리게즈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시애틀의 타선은 이번 시리즈에서 맥을 못추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6타수 무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이 팀의 진정한 문제일 것입니다. 결정적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동점 상황 7회초와 같은 클러치 상황에 게이브 스파이어 같은 추격조를 등판시키는 이유를 알수가 없습니다.
◈코멘트
이번 시리즈에서 시애틀의 타선은 홈런 외에 마땅한 공격 루트를 찾아내지 못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리고 이는 좌완 상대로도 마찬가지지만 코빈이 워낙 낮 경기만 되면 제구가 흔들리는 난점이 변수가 될 것입니다. 반면 길버트에게 막힌 워싱턴 타선은 브라이언 우 상대로도 고전할 가능성이 높고 시애틀로선 스윕만큼은 막기 위해 가능한 불펜을 총동원할 것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시애틀 매리너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시애틀 승
[[핸디]] : -1.5 시애틀 승
[[U/O]] : 8.5 언더 ▼
◈피츠버그
마틴 페레즈(1승 3패 4.80)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섭니다. 22일 샌프란시스코와 홈 경기에서 4.1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페레즈는 5월의 부진을 전혀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홈 4경기 연속 3실점 이상으로 투구 내용이 좋지 않고 낮 경기에서 1승 2패 6.28로 매우 부진하다는 것도 큰 문제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레이날도 로페즈와 피어스 존슨을 공략하면서 4점을 올린 피츠버그의 타선은 홈 경기의 타격만큼은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중입니다. 홈런 없이 득점력을 유지한다는건 긍정적인 부분. 2.1이닝을 3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정상적 컨디션의 홀더맨-베드나 조합은 여전히 위력적이라는게 새삼스레 증명된듯 합니다.
◈애틀랜타
크리스 세일(7승 1패 2.22)이 시즌 8승에 도전합니다. 21일 샌디에이고와 홈 경기에서 7이닝 5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세일은 최근 3경기에서 20이닝 13안타 28삼진 무실점의 무시무시한 투구를 이어가는 중입니다. 원정은 아직 단 한번도 QS가 없다는 점, 그리고 낮 경기에 약점이 있기 때문에 일단 안정적인 QS를 기대해보는게 좋아 보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켈러의 투구에 막히면서 단 1점에 그친 애틀랜타의 타선은 이번 주말 원정 시리즈 타격 부진이 매우 심각한 레벨입니다. 9안타중 멀티 히트가 단 하나도 없다는게 영 좋지 않은 부분. 3.1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겉보기에만 뭔가 좋아 보이는 느낌이 있습니다.
◈코멘트
이번 시리즈에서 애틀랜타의 타선은 상당히 페이스가 저하되어 있습니다. 이번 경기는 양 팀 입장에서 본다면 결국 1차전의 반대판이 될 가능성이 높은 편. 팔터에 비해 페레즈는 홈에서도 좋지 않고 최근 투구도 좋지 않습니다. 반면 레이 커와 크리스 세일은 레벨이 완전히 다른 투수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애틀랜타 승
[[핸디]] : -1.5 애틀랜타 승
[[U/O]] : 8.5 오버 ▲
◈보스턴
태너 호크(4승 5패 1.94)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섭니다. 21일 템파베이 원정에서 7이닝 2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호크는 5월의 부진을 극복해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최근 홈에서 QS급 투구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 낮 경기에 원래 강점이 있는 투수라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레이와 밀너 상대로 3점을 올리는데 그친 보스턴의 타선은 5개의 안타가 말해주듯 홈 경기 타격 부진이 꽤 심각한 상태입니다. 8타수 3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훌륭하지만 딱 거기까지라는 모습. 피베타의 조기 강판 이후 5.2이닝을 4안타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고생 많이 했습니다.
◈밀워키
로버트 개서(2승 2.65)가 시즌 3승에 도전합니다. 22일 마이애미 원정에서 6이닝 5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개서는 잘 던지다가 한순간에 와르르 무너진게 아쉬움을 남긴 바 있습니다. 홈에 비해 원정 투구가 좋지 않다는걸 보여준 셈인데 낮 경기에서의 부활 여부가 관건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닉 피베타를 공략하면서 브라이스 투랑의 쐐기 솔로 홈런 포함 6점을 올린 밀워키의 타선은 이번 시리즈에서 꾸준히 좋은 페이스를 유지하고 있는 중입니다. 14타수 5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활발한 이 팀의 공격을 말해주는 부분일듯. 레이 강판 이후 2이닝을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마무리 트레버 메길이 아웃 카운트 1개를 위해 소환된게 조금 아쉬울 것입니다.
◈코멘트
보스턴의 홈 경기력은 눈뜨고 봐줄수 없는 수준입니다. 그리고 커터 크로포드와 닉 피베타를 공략해 낸 밀워키 타선이라면 호크 상대로도 충분히 승부가 가능할 것입니다. 결국 보스턴이 개서를 공략해 내느냐가 관건인데 이번 경기에서도 밀워키는 오프너 이후 개서를 등판 시킬 것이고 이 전략이 성공할 가능성은 높습니다. 무엇보다 보스턴의 홈 경기 타격이 부진해도 너무 부진합니다. 이 팀에게 5할 본능 같은걸 기대하면 안됩니다. 힘에서 앞선 밀워키 브루어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밀워키 승
[[핸디]] : +1.5 밀워키 승
[[U/O]] : 8.5 오버 ▲
◈신시내티
불펜 데이를 운용할 예정입니다. 앤드류 애보트의 이닝 소화가 많았기 때문에 추가 휴식을 주기로 결정했기 때문. 오프너로선 일단 브렌트 수터가 먼저 마운드에 오르고 벌크 투수로는 닉 마르티네즈가 이어갈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뷸러를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3점을 올린 신시내티의 타선은 이번 시리즈에서 홈런에 승부를 거는 모습이 꾸준히 유지되고 있는 중입니다. 스피드 야구가 이전같지 않다는건 분명 피곤한 부분. 3이닝을 삭제해버린 불펜은 이번 경기에서 올 스탠바이입니다.
◈LA 다저스
야마모토 요시노부(5승 1패 3.17)가 시즌 6승에 도전합니다. 21일 애리조나와 홈 경기에서 6.1이닝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야마모토는 이제 홈에서도 안정적인 투구를 해내는 투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번 시즌 원정에서 3승 1.59로 강한데다가 워낙 낮 경기의 스페셜리스트라는 점도 이번 경기에 대한 기대치를 높여주는 부분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헌터 그린의 투구에 막히면서 단 1점에 그친 다저스의 타선은 최근 우완 투수 공략이 전혀 안되는 문제를 드러내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2회초 무사 만루의 찬스에서 병살타로 1점을 올리고 끝나버린게 경기의 흐름을 갈라버렸다고 할수 있을 정도. 2.1이닝을 무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패하고 있을땐 잘 던지는것 같습니다.
◈코멘트
다저스의 4연패는 시즌 최초입니다. 이번 경기에서 스윕 저지가 관건일듯. 야마모토의 투구, 그리고 신시내티의 타선 스타일을 고려한다면 홈런이 역시 변수입니다. 수터-마르티네즈의 조합은 꽤 위력적이고 최근 다저스가 4연패를 당하는 우완 투수 스타일을 본다면 모두 커터, 스위퍼, 또는 슬라이더가 좋은 투수였고 닉 마르티네즈는 커터가 좋은 투수입니다. 그리고 현재 다저스의 불펜은 정말 믿을 투수가 없습니다. 상성에서 앞선 신시내티 레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신시내티 승
[[핸디]] : +1.5 신시내티 승
[[U/O]] : 9.5 언더 ▼
◈뉴욕 메츠
션 머나야(3승 1패 3.11)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섭니다. 20일 마이애미 원정에서 5이닝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머나야는 5월 들어서 2승 3.18의 안정적인 투구 내용을 이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홈 경기 투구가 최근 좋은 편인데 변수가 있다면 낮 경기 방어율이 4.42에 피안타율이 무려 .284로 좋지 않다는 점일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힉스와 하일 상대로 터진 2홈런 2타점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메츠의 타선은 타이브레이크에서마저도 침묵해버린 타격이 큰 문제입니다. 13타수 무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메츠의 현실 그 자체. 9회초 세베리노의 승리를 날려버린 애드윈 디아즈는 역시 너무 일찍 복귀한게 맞았습니다.
◈샌프란시스코
로건 웹(4승 4패 3.03)이 시즌 5승에 도전합니다. 22일 피츠버그 원정에서 6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웹은 원정 부진을 빠르게 벗어났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4월 24일 메츠와 홈 경기에서 8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낮 경기에도 강한 투수인지라 호투 페이스를 이어갈수 있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세베리노의 투구에 막혀 있다가 디아즈에게 동점, 그리고 라이드 폴리에게 5점을 올리면서 7점을 득점한 샌프란시스코의 타선은 7회 이후의 공격력이 현 메이저리그 최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10회초 메츠의 숨통을 끊는 3타점 3루타를 때려낸 마이크 야스트렘스키는 클러치 히터로 거듭나는중입니다. 마지막 3.2이닝을 삭제해버린 불펜은 이번 경기에서 카밀로 도발 없이 싸워야 합니다.
◈코멘트
지난 두번의 시리즈에서 샌프란시스코가 7회 이후 1이닝 4득점 이상을 한건 벌써 3번 이상입니다. 그만큼 후반 경기력이 무시무시하다는 이야기. 게다가 최근 좌완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머나야의 낮 경기 문제 역시 샌프란시스코에겐 좋은 먹잇감입니다. 물론 웹이 원정에서 부진하다는 변수가 있지만 이번 시리즈에서 드러났듯이 현재의 메츠는 싱커 공략이 안되고 불펜도 안됩니다. 전력에서 앞선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샌프란시스코 승
[[핸디]] : -1.5 샌프란시스코 승
[[U/O]] : 7.5 오버 ▲
◈템파베이
타즈 브래들리(1승 2패 4.00)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섭니다. 21일 보스턴과 홈 경기에서 7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브래들리는 원정의 호조를 홈에서 이어가지 못한게 매우 아쉽습니다. 캔자스시티를 상대하는건 데뷔 후 처음인데 낮 경기에 강점이 있는 투수라는데 승부를 걸어야 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캔자스시티의 투수진 상대로 조나단 아란다의 솔로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템파베이의 타선은 여전히 홈 경기 타격은 좋다고 하기 힘든게 현실입니다. 특히 14타수 2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여러모로 머리를 아프게 할 듯. 6이닝 5실점으로 무너진 불펜은 클러치에서 버텨줄수 있는 투수가 더 필요할 것입니다.
◈캔자스시티
마이클 와카(4승 4패 4.45)가 시즌 5승에 도전합니다. 21일 디트로이트와 홈 경기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와카는 최근 3경기 연속 QS 이상의 투구가 이어지는 중입니다. 다만 3연속 호투는 모두 야간 경기였고 금년 낮 경기의 와카는 2패 4.63으로 조금 부진한 투수라는 점이 이번 경기의 가장 큰 변수가 될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템파베이의 투수진 상대로 넬슨 벨라스퀘즈의 솔로 홈런 포함 7점을 올린 캔자스시티의 타선은 원정에서도 식지 않는 타격감을 자랑하는 중입니다. 2개의 희생 플라이는 그만큼 이 팀의 타선이 유기적으로 돌아간다는 증거일듯. 6이닝동안 2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휴식을 취한 효과가 확실한것 같습니다.
◈코멘트
최근 캔자스시티의 연승은 투수뿐 아니라 타자들이 힘을 내고 있는게 상당히 큽니다. 특히 원정 타격이 살아났다는게 포인트. 금년 맞아나가면 결과가 무서운 브래들리 상대로도 좋은 승부가 될 것입니다. 와카의 투구는 낮 경기에 아쉬움이 있지만 템파베이의 타선은 와카 타입의 투수에게 고전하는 경향이 있고 이번 시리즈에서 템파베이의 불펜은 믿을수가 없습니다. 전력에서 앞선 캔자스시티 로얄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캔자스시티 승
[[핸디]] : +1.5 캔자스시티 승
[[U/O]] : 8.5 오버 ▲
◈미네소타
파블로 로페즈(4승 4패 4.72)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섭니다. 21일 워싱턴 원정에서 5이닝 7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로페즈는 야간 경기에 약한 문제를 여지없이 드러낸바 있습니다. 작년 텍사스 상대로 홈에서 5이닝 5실점으로 부진했는데 금년 낮 경기에서 4승 1패 2.75 피안타율 .192로 극도로 강하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로렌젠에게 막혀 있다가 텍사스의 불펜을 공략하면서 8회말 1사에서 터진 알렉스 키릴로프의 역전 3점 홈런 포함 5점을 득점한 미네소타의 타선은 홈 경기의 화력만큼은 확실히 유지하고 있는 중입니다. 결정적일때 장타가 나온다는건 좋을때의 미네소타의 모습. 후반 3이닝을 삭제해버린 불펜은 그간 부진했던 콜 샌즈가 2이닝을 퍼펙트로 막아낸게 가장 반가운 소식일수 있습니다.
◈텍사스
불펜 데이를 치를 예정입니다. 복귀 예정이던 네이선 이볼디의 컨디션이 아직 정상이 아니라고 판단이 되었기 때문. 그러나 현재의 텍사스 불펜 안정감은 최악에 가깝다는게 최대 문제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패덱과 펀더버크 상대로 에제키엘 두란의 솔로 홈런 포함 3점을 올린 텍사스의 타선은 5개의 안타가 말해주듯 여전히 타격이 제대로 풀리지 않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바람을 불러 일으켜줘야 할 에반 카터의 타율이 .190이라는게 너무나 치명적입니다. 2이닝 4실점으로 무너진 불펜은 가장 믿는 투수인 데이빗 로벗슨의 3점 홈런 허용으로 후유증이 심하게 남을 것입니다.
◈코멘트
드디어 연패를 끊나 했더니 홈런 한 발에 텍사스의 희망은 사라져버렸습니다. 그것도 스트라이크존에서 공 2개는 낮은 볼에서 홈런이 나왔다는게 텍사스로선 거의 울고 싶은 기분일듯. 로페즈의 투구는 최근 부진하다고는 해도 다 야간 경기였고 낮 경기의 로페즈는 무적에 가깝습니다. 그리고 텍사스의 불펜 데이는 신뢰하면 안됩니다. 전력에서 앞선 미네소타 트윈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미네소타 승
[[핸디]] : -1.5 미네소타 승
[[U/O]] : 8.5 오버 ▲
#스포츠중계 #씨유티비 #MLB #씨유 스포츠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