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유티비] NPB 분석 05월 30일 일본 프로야구 스포츠중계
작성자 정보
- CU분석매니저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229 조회
- 목록
본문
◈요미우리
타카하시 레이(2승 2패 2.23)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섭니다. 19일 히로시마 원정에서 1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타카하시는 황금의 4월과 기복의 5월을 보내는 중입니다. 이번 경기는 친정팀과의 경기지만 워낙 타카하시에 대해 잘 아는 팀인만큼 고전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11회까지 무득점으로 막혀 있다가 12회말 터진 요시카와 나오키의 2루타로 얻은 1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요미우리의 타선은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득점력 문제가 여전히 심각한 상황입니다. 특히 오카모토 카즈마와 사카모토 하야토의 부진이 아플듯합니다. 6.1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정말 큰 일을 해냈습니다.
◈소프트뱅크
히가시하마 나오(2승 2.10)가 시즌 3승에 도전합니다. 5일 세이부 원정에서 5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히가시하마는 3주 이상의 휴식을 취한 상태입니다. 작년 교류전에서 기복이 있는 투구를 보여주었는데 돔 구장 경기라는 점이 히가시하마에게는 강점이 될수 있는 부분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요미우리의 차륜전에 막히면서 6안타 완봉패를 당한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선취점 찬스를 중심 타선이 계속 날려버린게 결국 완봉패로 이어지고 말았습니다. 병살타 포함 5타수 무안타의 부진으로 타선의 맥을 잘라먹은 야나기타 유키는 이번 경기에서 부활이 필요할듯합니다. 12회말 등판과 동시에 실점을 허용한 로베르토 오수나는 장기 계약을 받자마자 완전히 다른 투수가 된 듯 합니다.
◈코멘트
연장전의 마지막 승자는 요미우리였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타격이 좋지 않은건 무시할수 없는 부분. 소프트뱅크의 타선 역시 최근 5경기 득점이 겨우 4점에 불과할 정도로 타격이 좋지 않지만 타카하시 레이는 좌타자 공략에 엄청난 문제를 드러내고 있고 돔구장의 히가시하마는 교류전에서도 위력을 발휘할수 있는 투수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소프트뱅크 승
[[핸디]] : 소프트뱅크 승
[[U/O]] : 오버 ▲
◈야쿠르트
타카하시 케이지(1승 2패 4.85)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섭니다. 1군 복귀전이었던 23일 DeNA와 홈 경기에서 4.1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타카하시는 복귀전 패배라는 공식을 이어갔다는게 탐탁찮은 부분입니다. 금년 홈 경기 투구가 좋지 않은 편인데 작년 치바 롯데 상대로 원정에서 4.2이닝 3실점 패배를 당했다는게 불안한 부분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타네이치 아츠키를 공략하면서 3점을 올린 야쿠르트의 타선은 적은 찬스를 기어코 살려냈다는 점을 칭찬할수 있을듯합니다. 그러나 두 번의 결정적인 사요나라 찬스를 놓친건 아쉬움이 많이 남을 것입니다. 잘 버티다가 9회초 동점을 허용한 이시야마 다이치의 투구는 역시 퍼시픽리그 상대로는 위력적이지 않은 것 같습니다.
◈치바 롯데
니시노 유지(4승 3패 3.38)가 시즌 5승에 도전합니다. 21일 세이부 원정에서 6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니시노는 1군 복귀 이후 안정된 투구를 이어가는 중입니다. 작년 교류전에서 2경기 모두 QS 이상으로 투구 내용이 좋았기 때문에 기대를 걸어볼 여지는 많은 편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오가와와 이시야마 상대로 3점을 올린 치바 롯데의 타선은 9회초 기어코 동점을 만들어낸 집중력이 매우 돋보였습니다. 그러나 연장전 무득점은 아쉬움이 있을듯합니다. 6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9연승의 숨은 주역들입니다.
◈코멘트
접전 끝에 기어코 무승부가 되었습니다. 이 무승부는 결국 야쿠르트의 현주소이자 치바 롯데의 집중력이 살아 있음을 보여주는 증거라고 할수 있을듯합니다. 치바 롯데가 강속구 좌완에게 그다지 강하지 않다는 점, 그리고 니시노가 야외 구장 투구에 강하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도 선발 대결은 막상막하겠지만 전날 야쿠르트는 불펜이 흔들려버렸고 결국 이번 경기도 이 점이 문제가 될 것입니다. 투수력에서 앞선 치바 롯데 마린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야쿠르트 승
[[핸디]] : 치바 롯데 승
[[U/O]] : 언더 ▼
◈요코하마
이시다 켄타(2승 2패 3.20)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섭니다. 23일 야쿠르트 원정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이시다는 앞선 2경기의 부진을 극복했다는게 다행스럽습니다. 금년 홈 경기 투구는 아쉬움이 많은데 작년 교류전 투구를 고려한다면 5이닝은 버텨줄수 있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우치의 투구에 막히면서 4안타 완봉패를 당한 DeNA의 타선은 결정적인 상황마다 나와버린 병살타 3개가 너무나 치명적이었습니다. 테이블 세터의 부진은 그대로 완벽한 패배로 이어지고 있는 중입니다. 3.1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이번 시즌 카치챠타니 타이가에 대한 기대를 버려야 할것 같습니다.
◈라쿠텐
후지이 마사루(2승 1패 3.38)가 시즌 3승에 도전합니다. 8일 오릭스와 아키타 경기에서 5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후지이는 최근 3경기 연속 5이닝 1실점 이하의 투구를 과시하는 중입니다. 기교파 좌완의 강점을 유지하고 있지만 오히려 그 점이 교류전에선 약점이 될수도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안드레 잭슨을 공략하면서 오오타 히카루의 솔로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라쿠텐의 타선은 오래간만에 타선이 힘을 냈다는 점이 그나마 다행스럽습니다. 다만 도망가야 할때 확실히 도망을 가지 못한건 아쉬움이 있을듯합니다. 4이닝을 삭제해버린 불펜은 승리조를 신뢰해도 좋을 것입니다.
◈코멘트
양 팀 모두 서로 1승씩 주고 받았습니다. 경기는 승자가 일방적으로 이겨가는 흐름이 이어지는 중입니다. 양 팀 모두 타격의 기복이 심한 편인데 최근 라쿠텐은 좌완 상대로 극도의 부진을 보여주고 있는 반면 DeNA는 나름 좌완 공략법을 알고 있는 팀이고 이 점이 승부를 가르는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상성에서 앞선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요코하마 승
[[핸디]] : 라쿠텐 승
[[U/O]] : 오버 ▲
◈주니치
야나기 유야(3승 2패 3.19)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섭니다. 19일 DeNA 원정에서 5이닝 1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야나기는 최근 2경기에서 페이스가 올라오는 중입니다. 작년 세이부 상대로 원정에서 2실점 완투승을 거두었는데 홈에서 강한 투수라는 점은 이번 경기에서 기대를 걸게 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스미다 치히로의 투구에 막히면서 4안타 완봉패를 당한 주니치의 타선은 딱 2경기만에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왔다는게 아쉽습니다. 8회말 2사 1,3루와 9회말 1사 1,2루를 모두 살리지 못한건 이번 경기에서도 문제가 될듯합니다. 오가사와라의 8이닝 투구 덕분에 1명만 소모한 불펜은 일단 승리조의 휴식은 확보해둔 상태입니다.
◈세이부
타케우치 나츠키(3승 1.43)가 시즌 4승에 도전합니다. 19일 소프트뱅크 원정에서 8이닝 1실점의 쾌투를 보여준 타케우치는 9회말 마무리의 부진으로 승리도 날아가고 실점도 얻은바 있습니다. 투구 내용은 현재 리그 최고급 레벨인데 이번 원정 역시 쾌투를 기대할수 있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오가사와라 신노스케 상대로 딱 1점을 올리는데 그친 세이부의 타선은 빗맞은 내야 안타때 혼신의 주루로 적시타를 만들어낸 히루마 타쿠야의 허슬이 빛을 발했습니다. 그러나 단 5안타에 그친건 여전히 문제가 될듯합니다. 비록 세이브를 해내긴 했지만 위기 상황을 자초한 알버트 어브레이유는 마무리로서 여러모로 불안해 보입니다.
◈코멘트
전날 경기는 이시카와의 아쉬운 수비, 그리고 호소카와의 어이없는 병살타로 경기가 끝나버렸습니다. 주니치의 약점이 만천하에 드러났다는건 이번 경기에서도 타선 부진의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입니다. 물론 야나기의 투구는 기대를 걸 여지가 있지만 전날 스미다의 투구를 고려한다면 타케우치 상대로 주니치가 고전할 가능성이 높고 타카하시 히로토나 오가사와라 신노스케보다 차라리 세이부는 야나기 유야가 상대하기 편할 것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세이부 라이온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세이부 승
[[핸디]] : 세이부 승
[[U/O]] : 언더 ▼
◈한신
니시 유키(2승 1패 1.34)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섭니다. 23일 히로시마 원정에서 6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니시는 이번 시즌 첫 등판을 제외한 나머지 등판 모두 쾌투를 이어가는 중입니다. 작년 교류전 투구 내용은 전체적으로 6이닝 2실점 레벨이었는데 금년 홈에서 강한 투수이기 때문에 그 이상도 기대를 걸어볼법 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이토 히로미 상대로 단 2점을 올리는데 그친 한신의 타선은 찬스가 왔을때 제대로 살리지 못한게 결국 대패로 이어지고 말았습니다. 특히 5회말 2점차 추격 찬스에서 더 이상의 득점을 올리지 못한게 추격의 의지를 날려버렸다고 해도 좋을 정도입니다. 3이닝동안 4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추격조들의 투구가 매우 아쉽습니다.
◈니혼햄
야마사키 사치야(5승 1패 2.26)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섭니다. 21일 오릭스와 홈 경기에서 5.1이닝 4실점의 투구로 쑥쓰러운 승리를 거둔 야마사키는 1회초에 와르르 무너지면서 힘든 경기를 해야만 했습니다. 작년 교류전에서 전체적으로 좋은 투구를 보여주면서 3전 전승을 거두었는데 야외 구장 경기의 투구는 6이닝 2실점을 충분히 보장할수 있는 레벨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한신의 투수진을 차근차근 공략하면서 만나미 츄세이의 2점 홈런 포함 8점을 올린 니혼햄의 타선은 찬스를 확실히 살려내는 타격이 매우 돋보였습니다. 15안타를 몰아친 타선은 이 페이스를 이어가느냐가 관건이 될듯합니다. 4이닝을 3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승리조의 휴식이 반갑습니다.
◈코멘트
역시 오타케 코타로로 니혼햄의 타선을 막아내긴 무리가 있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니시와 야마사키의 투구는 거의 막상막하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줄수 있을듯합니다. 특히 최근 한신의 타선이 좌완 상대로 그다지 강하지 않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불펜전의 가능성이 높은데 현 시점에서 불펜의 우위는 니혼햄이 가지고 있고 이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입니다. 투수력에서 앞선 니혼햄 파이터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니혼햄 승
[[핸디]] : 니혼햄 승
[[U/O]] : 언더 ▼
◈히로시마
쿠리 아렌(1승 4패 3.53)이 시즌 2승 도전에 나섭니다. 18일 요미우리와 홈 경기에서 5.1이닝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쿠리는 최근 홈 경기의 투구는 압도적이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는 편입니다. 작년 교류전 3경기 모두 7이닝 1실점 이하로 강한 편이었는데 이번 경기에서 반등에 성공하느냐가 관건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오릭스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스에카네 쇼타의 2점 홈런 포함 무려 14점을 득점한 히로시마의 타선은 홈에서 한번 터지면 무서울 정도의 파괴력을 과시하고 있는 중입니다. 한번 살아난 타격은 쉽사리 가라앉지 않을듯합니다. 2이닝을 삭제해버린 불펜은 승리조의 휴식이 매우 반갑습니다.
◈오릭스
사이토 쿄스케(0.00)가 데뷔 첫 승에 재도전합니다. 19일 라쿠텐과 홈 경기에서 5.2이닝 4안타 무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사이토는 제구만 되면 위력적이라는걸 증명해 보였습니다. 다만 돔 구장이 아닌 야외 구장 경기라는 점이 사이토에게는 조금 부담이 될 소지가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모리시타 쇼타의 투구에 막히면서 3안타 완봉패를 당한 오릭스의 타선은 교류전 시작과 동시에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전날 경기 3회초부터 끝까지 안타가 없었다는건 매우 심각한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4이닝동안 8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추격조도 옥석 가리기를 해야 할 판입니다.
◈코멘트
전날 경기에서 히로시마의 타선은 가히 무서울 정도의 파괴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한번 올라온 타격감은 쉽사리 가라앉지 않을듯합니다. 물론 사이토의 투구는 상당히 주목할 가치가 있는게 사실이지만 쿠리 역시 조금씩 페이스가 올라오고 있는 중이고 무엇보다 히로시마의 타격이 무섭게 타오르고 있습니다. 힘에서 앞선 히로시마 토요 카프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히로시마 승
[[핸디]] : 히로시마 승
[[U/O]] : 오버 ▲
#스포츠중계 #씨유티비 #NPB #일본야구 #씨유 스포츠분석